[한라일보] 불경기와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제주도민들의 이웃사랑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제주사랑의열매)(회장 강지언)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진행된 '희망2023나눔캠페인'에서 …
[한라일보] 앞으로 폭우 20분 전 기상청이 직접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도로 살얼음과 안개 등에 대한 기상정보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아볼 수 있게 된다. 기상청은 1일 '위험기상과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한 국민, 든든한 국가'라…
[한라일보] 제주4·3 당시 억울한 죄를 뒤집어쓴 희생자들이 직권재심과 유족 청구재심을 통해 무죄를 선고받았다. 31일 제주지방법원 형사4-1부, 형사4-2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는 제주4·3사건 직권재심 권고 합동수행단이 …
[한라일보] 서귀포의 한 농자재 보관 창고에서 화목난로 취급 부주의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31일 서귀포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1시43분쯤 서귀포시 색달동의 한 창고에서 불이 나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20여…
[한라일보] 지난해 제주 서부지역에서 수난사고가 72% 급증하며 77명이 소방당국에 구조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서부소방서는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한라실내수영장에서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
[한라일보] 온라인상에서 중고 물품을 판매할 것처럼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대금을 편취한 30대가 구속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30대 A 씨를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이달 초까지 …
[한라일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31일 해양경찰청 경정 및 5급 정기전보에 따라 제주해경청 소속 24명의 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 발령은 승진후보자를 포함한 경정급 경찰관 20명과 5급 일반직 공무원 4명의 개인 업무…
[한라일보] 제주지역 한 골프연습장 대표가 회원권 환불 없이 갑자기 폐업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제주시의 한 골프연습장 대표 30대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A …
[한라일보] 지난해 제주에서 검거된 마약사범이 100명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30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류 특별단속 등을 통해 제주경찰에 검거된 마약사범은 모두 104명이다. 연령대별로 보면 40대가 35명으로 가…
[한라일보] 앞으로 제주지역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중 하나인 오미크론과 비슷한 감염력을 가진 전염병이 다시 유행할 경우 최대 1주일 확진자 수가 4만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0일 질병관리청이 국립중…
[한라일보] 이상인 제주해양경찰서장이 현장 치안 상황 점검 등을 실시하며 취임식을 대신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제28대 이상인 서장이 별도의 취임 행사 없이 종합상황실 및 제주해경 구조대를 방문해 해양 치안 상황을 점…
[한라일보]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된 첫날, 제주 곳곳에서는 3년 만에 느끼는 해방감보다는 낯섦과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 30일 오전 제주국제공항에는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과 제주를 떠나는 이…
[한라일보] 주말 제주지역에 내린 눈으로 중산간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교통 사고가 속출했다. 29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와 제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2분쯤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의 한 도로에서 눈길에 미끄러진 …
[한라일보] 제주의 감귤 저장 창고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불이나 30여분 만에 진화됐지만 1100여 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27일 서귀포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분쯤 서귀포시 강정동의 한 감귤저장 창고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