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경기·한파 녹인 뜨거운 제주 이웃사랑

[한라일보] 불경기와 매서운 한파 속에서도 제주도민들의 이웃사랑은 뜨겁게 달아올랐다.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이하 제주사랑의열매)(회장 강지언)는 지난해 12월 1일부터 지난달 31일까지 진행된 '희망2023나눔캠페인'에서 …

폭우 등 위험기상 시 기상청이 직접 재난문자 발송한다

[한라일보] 앞으로 폭우 20분 전 기상청이 직접 재난문자를 발송하고 도로 살얼음과 안개 등에 대한 기상정보도 내비게이션을 통해 받아볼 수 있게 된다. 기상청은 1일 '위험기상과 기후위기로부터 안전한 국민, 든든한 국가'라…

"남로당 총책과 이름 같아 고초 겪은 우리 아버지..."

[한라일보] 제주4·3 당시 억울한 죄를 뒤집어쓴 희생자들이 직권재심과 유족 청구재심을 통해 무죄를 선고받았다. 31일 제주지방법원 형사4-1부, 형사4-2부(재판장 장찬수 부장판사)는 제주4·3사건 직권재심 권고 합동수행단이 …

화목난로 부주의 추정 화재로 농자재 창고 소실

[한라일보] 서귀포의 한 농자재 보관 창고에서 화목난로 취급 부주의로 추정되는 화재가 발생했다. 31일 서귀포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1시43분쯤 서귀포시 색달동의 한 창고에서 불이 나 출동한 소방당국에 의해 20여…

지난해 수난사고 72% 급증… 77명 구조

[한라일보] 지난해 제주 서부지역에서 수난사고가 72% 급증하며 77명이 소방당국에 구조된 것으로 나타났다. 제주서부소방서는 지난달 30일부터 1일까지 제주종합경기장 한라실내수영장에서 수난사고 대비 특별구조훈련을 실시…

중고 거래 사칭 2300여만원 가로챈 30대 구속

[한라일보] 온라인상에서 중고 물품을 판매할 것처럼 피해자들에게 접근해 대금을 편취한 30대가 구속됐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30대 A 씨를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고 31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10월부터 이달 초까지 …

제주지방해양경찰청 경정 및 5급 정기 인사 단행

[한라일보]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31일 해양경찰청 경정 및 5급 정기전보에 따라 제주해경청 소속 24명의 인사 발령을 단행했다. 이번 인사 발령은 승진후보자를 포함한 경정급 경찰관 20명과 5급 일반직 공무원 4명의 개인 업무…

환불 없이 폐업한 골프연습장 대표 경찰 입건

[한라일보] 제주지역 한 골프연습장 대표가 회원권 환불 없이 갑자기 폐업한 혐의로 경찰의 수사를 받고 있다. 제주동부경찰서는 사기 혐의로 제주시의 한 골프연습장 대표 30대 A 씨를 입건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A …

지난해 제주서 검거된 마약사범만 104명

[한라일보] 지난해 제주에서 검거된 마약사범이 100명을 넘는 것으로 집계됐다. 30일 제주경찰청에 따르면 지난해 마약류 특별단속 등을 통해 제주경찰에 검거된 마약사범은 모두 104명이다. 연령대별로 보면 40대가 35명으로 가…

감염병 전문병원 없는 제주 오미크론급 재유행 땐 속수무책

[한라일보] 앞으로 제주지역에 코로나19 변이바이러스 중 하나인 오미크론과 비슷한 감염력을 가진 전염병이 다시 유행할 경우 최대 1주일 확진자 수가 4만명에 육박할 것이라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30일 질병관리청이 국립중…

이상인 제주해경서장 "강한 제주해경 만들 것"

[한라일보] 이상인 제주해양경찰서장이 현장 치안 상황 점검 등을 실시하며 취임식을 대신했다. 제주해양경찰서는 제28대 이상인 서장이 별도의 취임 행사 없이 종합상황실 및 제주해경 구조대를 방문해 해양 치안 상황을 점…

[현장] 실내 마스크 의무 해제 첫날 제주… "아직은 불안"

[한라일보] 일부 시설을 제외하고 실내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된 첫날, 제주 곳곳에서는 3년 만에 느끼는 해방감보다는 낯섦과 우려의 목소리가 많았다. 30일 오전 제주국제공항에는 제주를 찾은 관광객들과 제주를 떠나는 이…

눈길에 '쾅쾅쾅'… 주말 제주서 교통사고 속출

[한라일보] 주말 제주지역에 내린 눈으로 중산간 도로가 얼어붙으면서 교통 사고가 속출했다. 29일 제주도소방안전본부와 제주경찰청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 42분쯤 제주시 애월읍 어음리의 한 도로에서 눈길에 미끄러진 …

감귤 창고 화재로 와르르 '붕괴'… 인명 피해 없어

[한라일보] 제주의 감귤 저장 창고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불이나 30여분 만에 진화됐지만 1100여 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27일 서귀포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1시2분쯤 서귀포시 강정동의 한 감귤저장 창고에…

4·3 직권재심 합동수행단장에 강종헌 부장검사

[한라일보] 제주4.3사건 직권재심 권고 합동수행단(합동수행단) 단장에 강종헌(57·연수원 29기) 부장검사가 부임한다. 법무부는 27일 대검검사급 검사 1명에 대한 신규 보임, 고검검사급 검사 50명, 일반검사 446명 등 검사 496명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