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성범죄를 저지른 외국인 피의자가 해외로 달아나 미제로 남은 사건들에 대해 제주경찰이 국제공조수사를 요청한 것으로 확인됐다. 그러나 이런 조치가 외국인 성범죄 피의자가 해외로 출국한 지 4~5년이 지난 후 뒤…
[한라일보] 6월부터는 나이가 어려지는 '만 나이'가 적용되고 해수욕장 알박기 텐트에 대한 강제 철거가 가능해진다. 법제처는 6월 1일부터 총 123개의 법령이 새로 시행된다고 31일 밝혔다. 이달부터 시행되는 법령 중 가장 많은…
[한라일보] 제주시의 한 단독주택에서 담뱃불 취급 부주의로 추정되는 불이 나 주택이 전소됐다. 31일 제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지난 30일 오후 1시21분쯤 제주시 건입동의 단독주택 1층에서 화재가 발생했다는 신고가 접수됐다. …
[한라일보] "피고인은 무장대에게 식량을 제공했다는 죄를 뒤집어 쓰고 모진 고문을 당한 끝에 목포형무소에서 1년 간 옥살이를 하다 출소했지만, 한국전쟁 발발 이후 예비검속으로 체포돼 희생되는 등 국가폭력에 의해 두번이…
[한라일보] 김인창 제주지방해양경찰청장(57·경무관)이 치안감으로 승진한다. 30일 해양경찰청에 따르면 김 청장이 치안감 승진자로 내정돼 31일 정식 인사 발령이 이뤄진다. 김 청장이 치안감으로 승진함에 따라 제주해경청…
[한라일보] 석가탄신일 연휴 제주지역에는 남풍과 흐린 날씨의 영향으로 밤에도 기온이 떨어지지 못하고 연일 일 최저기온 극값이 경신되는 지역이 나타났다. 30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27일부터 제주지역에 불어든 …
[한라일보] 의료민영화 저지와 무상의료 실현을 위한 운동본부와 의료영리화 저지와 의료공공성 강화를 위한 제주도민 운동본부는 30일 논평을 발표하고 "제주법원의 영리병원 소송 기각판결은 매우 상식적인 판결"이라며 "중…
[한라일보] 제주의 안전 파수꾼 의용소방대원들이 한 자리에 모여 재난현장 대응 능력을 겨뤘다.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의용소방대 연합회는 30일 제주시 조천체육관 및 운동장에서 '2023년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를…
[한라일보] SNS로 미성년자에게 접근해 성관계한 혐의를 받는 20대가 학교전담경찰관의 수사에 꼬리를 밟혔다. 제주동부경찰서는 미성년자의제강간 혐의로 20대 A 씨를 구속해 조사하고 있다고 30일 밝혔다. A 씨는 지난해 8~9월…
[한라일보] 국내 첫 영리병원으로 추진된 제주국제녹지병원에 대해 제주도가 병원 지분을 50%이상 확보하지 못했다는 이유로 개설 허가를 취소한 것은 적법하다는 법원의 판단이 나왔다. 제주지방법원 행정제1부(재판장 김…
[한라일보] 오름 등반에 나섰다가 길을 잃은 60대 등반객 3명을 119구조견이 발견해 안전하게 구조했다. 30일 제주소방안전본부에 따르면 지난 29일 오후 5시59분쯤 제주시 애월읍 고성리 노꼬메오름 인근에서 등반에 나선 60대 관…
[한라일보] 제주시의 한 건물 외벽에 설치된 적산전력계에서 전기적 요인으로 추정되는 불이 나 5분 만에 진화됐다. 30일 제주소방서 등에 따르면 이날 오전 4시21분쯤 제주시 이도1동의 한 건물 외벽에 있던 적산전력계에서 '펑'…
[한라일보] 술에 취해 보도블럭으로 호텔 주차 현황판과 신호등에 달린 음향신호기를 부수고 운전자를 협박한 40대 남성이 구속됐다. 제주서부경찰서는 특수재물손괴와 특수협박 등의 혐의로 구속된 40대 남성 A씨를 검찰에 송…
[한라일보] 지난 26일 승객 194명을 태우고 제주에서 대구로 향하던 아시아나 항공기가 착륙 직전인 200여m 상공에서 비상구 출입문이 열린 채 비행하는 아찔한 사고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다행히 큰 인명피해는 발생하지 않았지…
제주서 달아난 성범죄자 뒤늦은 국제공조수사 '…
만 나이 시행, 해수욕장 알박기 철거 등 '6월 달…
제주 단독주택 화재로 전소… 3200여 만원 피해
제주 4·3 수형인 41명 추가 무죄 판결
김인창 제주해경청장 치안감 승진
[날씨] 남풍 영향 5월 최저기온 극값 잇따라 경신
영리화저지 운동본부 "영리병원 소송 기각 매우 …
제주소방 '2023 전도 의소대 기술경연대회' 개최
미성년자 4명 유인 성관계한 혐의 20대 남성 구속
법원 "제주 영리병원 2차 개설 허가 취소 적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