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당리 포구 뒤덮은 괭생이모자반

[한라일보] 31일 제주시 한경면 용당리 포구에 제주바다 불청객인 괭생이모자반이 밀려와 수면위를 덮고 있다. 지난 18일 한경면 고산항에 유입된 괭생이모자반은 협재와 금능해수욕장까지 확산되면서 최근에는 동부 해안까지 …

3월8일 제3회 동시 조합장선거 모의 개표

[한라일보] 제주도선거관리위원회는 31일 도선관위 4층 대강당에서 3월 8일 실시하는 제3회 전국동시조합장선거 개표의 정확한 관리를 위한 모의개표를 실시했다. 각 시선관위별로 16개 조합의 모의 투표지 총 9000여장을 사용해 …

무사안녕·풍요 기원하며…

겨울에 즐기는 자전거 여행

고산포구 '물반 멸치반'

[한라일보] 31일 제주시 한경면 고산포구에 멸치떼가 들어오자 마을 주민들이 도구를 이용해 멸치를 잡고 있다.

한라산 만설과 유채꽃의 하모니

물질하러 가는 해녀들

[한라일보] 30일 제주시 구좌읍 행원리 해안가에서 해녀들이 물질작업을 하기 위해 시린 겨울바다로 향하고 있다

설국(雪國)으로 향하는 편백나무 터널

[한라일보] 폭설을 동반한 한파로 중산간 지역이 설국으로 변신했다. 29일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편백나무 터널을 찾은 관광객들이 아름다운 설경을 감상하며 산책하고 있다.

골목길 눈 치우는 사람들

"야호~신난다"… 눈 내린 제주 추억쌓기

제주 전통 이사철 '신구간'

제주의 전통적인 이사철인 신구간을 맞아 28일 제주시 노형동 주택가에서 이사업체 직원이 이삿짐을 옮기고 있다. 신구간은 대한 후 5일째부터 입춘 3일 전까지 7~8일 동안으로 이 시기에는 인간의 길흉화복을 관장하는 신들이 …

한라산 만설과 감귤

[한라일보] 최근 제주전역에 폭설이 내린 가운데 26일 제주시 광령2리 감귤원에서 바라 본 한라산이 만설을 이뤄 장관을 연출하고 있다. 대설특보가 발효된 지난 23일 늦은 밤부터 25일까지 한라산 사제비 32.7㎝, 삼각봉 30.3㎝, 산…

화북 해신제 "풍어와 안녕 기원"

[한라일보] 26일 제주시 화북포구 해신사(제주특별자치도 기념물 제22호)에서 해상 교통안전과 제주도민의 무사안녕을 기원하는 제주특별자치도 해신제(海神祭)가 봉행됐다. 해신제는 전통적으로 바다에서 삶을 일궈나가야 했…

손에 잡힐듯한 남해안

폭설 내린 비자림로 설경 '장관'

[한라일보] 25일 제주시 비자림로 주변 나무에 많은 눈이 쌓여 장관을 이루고 있다. 제주지방에는 대설특보 속에 23일 밤부터 25일 낮 12시까지 지점별 적설량은 한라산 사제비 32.7㎝, 삼각봉 30.3, 산천단 11.3, 표선 6.2, 중문 5.6㎝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