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이재명 대통령은 3일 "중앙과 지방의 격차가 대한민국의 발전을 가로막는 수준이 됐다"며 "정책이나 예산배분에 있어서 지방배려가 아니라 지역우선일 정도로 해야 균형을 회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
[한라일보] 제주테크노파크(제주TP)가 반려동물 친화형 산업생태계 조성 및 벤처·창업 지원을 강화한다. 제주TP는 2일 제주TP 바이오센터 1호관 회의실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반려동물산업협회(회장 임지희)와 반려동물 산업의 성…
[한라일보] "슬픔에 대한 애도를 끝내지 않고 의미와 가치를 부여해 기억한다는 것은 희망의 통로가 된다고 해석했습니다. 그것이 국가폭력 트라우마 회복의 방향이 아닌가라고 생각합니다." 국립제주트라우마치유센터 개관 1…
[한라일보] 전날 동복리 주민들의 실력행사로 또다시 가동에 차질을 빚은 제주환경자원순환센터가 하루 만에 정상화됐다. 그러나 마을회와 제주도 간 갈등 불씨는 여전히 살아있어 쓰레기 처리난이 반복되는 거 아니냐는 우려…
[한라일보] 전국 주요 지역 일간지 29개사가 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대한민국지방신문협의회(이하 대신협)는 새 정부의 지역신문 정책과 관련,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 개정을 통한 안정적 기금 마련, 지역신문발전위원회 사…
[한라일보] 제주도 공공배달앱인 '먹깨비' 배달비 쿠폰 지원이 이달부터 일시 중단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먹깨비가 예상을 넘어서는 큰 인기를 끌면서 6개월 만에 연간 예산이 모두 소진돼 배달비 쿠폰 지원을 일시 중단한다…
[한라일보] 올여름 제주 지역 마을 해수풀장 입장료가 3000원으로 균일하게 적용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이달 5일부터 순차적으로 개장하는 서귀포시 남원, 태흥2리, 신천리 등 마을 해수풀장 3개소의 이용료를 이같이 적용한다…
[한라일보] 1960~80년대 벌어진 '간첩조작사건'의 제주 출신 피해자가 지금까지 87명으로 확인됐다. 이 중 작년까지 면담이 이뤄진 생존자 등 피해자는 34명이다. 남은 인원에 대한 실태 조사가 시급하다는 지적과 함께 관련 조례 …
[한라일보] 각 분야 전문가들이 제주특별자치도 민선8기 출범 3주년을 맞아 정책 성과를 점검하고 새정부 국정과제 반영을 위한 제주의 미래 방향을 제시했다. 제주특별자치도는 2일 한라컨벤션센터에서 도내 공공기관장, 도내…
[한라일보] 제주도의회가 올해 두 번째 추가경정예산 심의를 위해 예정에 없던 8월에 임시회를 여는 대신 7월 임시회 회기는 단축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당초 7월로 예정된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의 지하수 증산 계획 도의…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한국노동조합연맹이 협약을 체결해 150만 조합원의 제주 방문 확대 등을 위해 노력하기로 했다. 제주도는 2일 도청 삼다홀에서 한국노총과 이런 내용의 '관광시장 안정화 및 단체 인센티브 활성…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대중교통 속 문화공연 '그린수소버스 콘서트'를 7월부터 섬식정류장까지 확대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올해 2월 정식 운영을 시작한 그린수소버스 콘서트는 이동하는 버스 안에서 악기 연주를 통…
[한라일보] 내년 7월에 열리는 제48차 유네스코 세계유산위원회 회의 개최 후보 도시로 부산이 선정됐다. 유네스코 5관왕인 제주특별자치도가 유치에 나섰지만 유네스코 지정 세계유산이 없는 부산에 밀리는 결과지를 받아들게 …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는 2011년에 문을 연 후 14년간 도민과 관광객의 민원 소통 창구 역할을 맡아 온 제주 120만덕콜센터가 누적 상담 590만 건을 돌파했다고 1일 밝혔다. 2011년 7월 1일 민간위탁으로 문을 연 제주120만덕콜센…
'취임 30일 회견' 이 대통령, '지역우선.. 균형 발…
도-업계 반려동물 산업생태계 조성 '맞손'
"제주 곶자왈 숨골 같은 역할로 국가폭력 트라우…
[종합] 제주 쓰레기 반입 정상화… 갈등 불씨 여…
"새 정부, 지역신문발전지원특별법 개정 정책과…
'예산 소진' 제주 먹깨비 배달비 쿠폰 지원 일시 …
올여름 제주 마을 해수풀장 입장료 1000원 내린 30…
제주 60~80년대 '간첩조작' 피해자 87명… 실태 조…
민선 8기 3주년 기념 '제주 미래로의 동행' 토론…
제주 제2회 추경 위해 예정없던 8월 임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