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대표·최고위원 선출 합동연설회 제주 첫 출발

[한라일보] 국민의힘 당 대표와 최고위원을 선출하는 합동연설회가 제주에서 첫 출발을 알린다. 국민의힘 제주도당은 3월8일 제3차 전당대회에서 선출될 당 대표와 최고위원 후보자 합동연설회가 오는 13일 오후 2시 제주퍼시픽…

한국해양과학기술원장에 제주 출신 강도형 취임

[한라일보] 한국해양과학기술원(KIOST) 제11대 원장에 제주 출신인 강도형(53) KIOST 제주연구소장이 취임했다. 제주 남녕고 출신인 강도형 원장은 인하대 해양학과를 졸업하고 제주대학교에서 해양생물학 석·박사를 취득했다. 200…

제주자치도 올해 지역인재 선발로 4명 채용 예정

[한라일보] 제주자치도가 올해 '지역우수인재 선발'로 4명을 선발한다. 제주자치도는 학업성적이 우수한 지역대학 졸업자를 대상으로 추천을 받아 8급 2명, 9급 2명 등 4명을 지역 우수인재로 선발한다고 1일 밝혔다. 선발 대상…

제주지방 오늘 낮 최고기온 16℃까지 오른다

[한라일보] 입춘(4일)이 코앞에 다가오자 제주지방의 낮 기온이 16℃까지 오른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1일부터 중국 북부지방에서 남동쪽으로 이동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다. 주말까지 대체로 구름 …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1월 31일 화요일

■설 연휴 제주공항 대규모 혼잡사태 슬그머니? 올 겨울 들어 강풍과 한파로 제주공항의 대규모 결항이 이어지고 있지만 제주도의 후속조치는 강 건너 불구경 수준입니다. 2016년 한국공항공사와 대응매뉴얼을 만들었지만 담당…

제주공항 혼잡사태 감찰도 없이 슬그머니 넘어가나

[한라일보] 오영훈 제주지사가 반복되고 있는 제주공항의 혼잡사태에 대한 재발방지 대책 주문에도 당시 제주자치도의 대응이 적절했는지에 대한 직무감찰이 필요한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오고 있다. 오 지사는 31일 열린 도정…

[날씨] 제주지방 당분간 아침엔 쌀쌀.. 낮엔 포근

[한라일보] 강력한 한파가 지나자 당분간 아침·저녁으로는 쌀쌀하지만 낮에는 봄을 부르는 듯한 포근한 날씨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31일부터 남해상을 지나는 고기압과 찬 대륙고기압…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1월 30일 월요일

■눈 구경 인파로 1100도로 차량 통행 긴급 통제 30일 한라산 설경을 보기 위해 인파가 1100고지로 집중되자 제주자치경찰이 한라산 횡단도로인 1100도로를 전면 통제하는 사상 초유의 일이 발생했습니다. 탐방객들이 도로 양 옆으…

[종합] 한라산 어리목에 몰린 탐방객에 초유의 도로 통제

[한라일보] 한라산 설경을 보려는 탐방객이 어리목에 몰리면서 1100도로 일부 구간이 통제되는 일이 발생했다. 제주시 어승생 삼거리에서 서귀포 옛 탐라대 사거리까지 차량 통행이 제한되며 불편이 잇따랐다. 30일 제주특별자…

"골프연습장 회원권 판매 후 폐업" 사기혐의 고소장

제주지역 한 골프연습장 대표가 연습장 폐업 예정 사실을 숨기고, 회원권을 판매해 돈을 가로챘다는 내용의 고소장이 접수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30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제주시 모 골프연습장 회원 7명은 골프연습장…

[탐나는 지방자치] 전국 첫 제정 '스마트양식 지원조례'

○…한라일보는 전국적으로 잇따라 출범하고 있는 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의 비교 우위점은 무엇인지 분석하고 제주만의 특성을 반영한 독특한 정책이나 조례를 소개하는 '탐나는 지방자치'코너를 운영합니다.…○ [한라…

제주 1100도로 어승생삼거리~어리목 긴급 통제

[한라일보 : 기사 수정 오후 2시 38분 ] 제주 1100도로 어승생삼거리~어리목 구간의 도로가 30일 오전 10시 30분을 기해 긴급 통제됐다. 어리목 탐방로에 한라산 탐방객이 몰리면서 교통사고 등이 우려되자 내려진 조치다. 이날 제…

한라일보 2023지역신문발전기금 지원 대상 선정

[한라일보] 제주지역 열독률과 유료부수 1위 한라일보가 2023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다시 선정됐다.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지역신문발전위원회는 2023년도 지역신문발전기금 우선지원대상사로 한라일보·인천…

마스크 착용 의무 해제 첫날.. "아직은 불안해요"

"아직은 불안해요. 공항 밖으로 나가면 벗으려고요." 실내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된 30일 오전 제주국제공항에 도착한 대부분의 관광객이 마스크를 쓴 채 공항 도착장을 빠져나왔다. 이날부터 공항 대합실에서는 마스크를 쓰…

제주지방 당분간 기온 오르며 큰 추위 없다

[한라일보] 한파가 잦아든 제주지방은 이번 주말까지 기온이 오르며 큰 추위는 없을 것으로 전망된다.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중국 상하이 부근에서 이동하는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30일부터 주말까지 구름 많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