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또 1071회 1등 당첨자 5명.. 당첨금 각 51억 8300만원

[한라일보] 10일 제1071회 로또복권 추첨에서 1등 당첨번호로 '1, 2, 11, 21, 30, 35'이 뽑혔고 1등 당첨자는 모두 5명이 각 51억8398만원을 받게 됐다. 2등 보너스 번호는 '39'이다. 당첨번호 5개와 보너스 번호가 일치한 2등 당첨자는 모두 …

제주지역 건설업체 해외 진출 가능할까

[한라일보] 제주자치도가 부동산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지역 건설업체들의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 있어 결과가 주목된다. 제주자치도는 최근 높은 경제성장과 인프라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동남·중앙아시아 등…

제주지방 자외선 강한 주말.. 낮 최고기온 28℃

[한라일보] 6월 두 번째 주말 제주지방은 화창한 날씨로 자외선이 강하겠다. 10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이날 동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맑겠다. 휴일인 11일에도 대체로 흐린 날씨가 예상돼 야외활…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6월 9일 제주뉴스

■ 일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 방류 제주 총선 이슈로? 조만간 방류가 될 것으로 보이는 일본 후쿠시마 원전 오염수가 내년 4월 치러지는 국회의원 선거의 제주지역 핫이슈로 부상할 것으로 보입니다. 민주당은 정부가 거짓말을 …

제주 농지법 위반 이행강제금 납부 '버티기?'

[한라일보] 농지 처분명령을 이행하지 않아 부과되는 이행 강제금이 제 때 수납되지 않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9일 제주자치도의회 2022회계 연도 제주자치도 결산심사의견서에 따르면 제주시 등 양 행정시는 무단 휴경이나 …

제주지방 10일까지 '초여름 날씨'.. 낮 최고기온 28℃

[한라일보] 오락가락하던 비가 물러간 제주지방에 당분간 초여름 날씨가 예상된다. 9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주말까지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대체로 맑은 초여름 날씨를 보이며 덥겠다. 기온도 평년보다 높…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6월 8일 제주뉴스

|제주하수처리장서 '필로폰' 검출, 왜? 제주하수처리장에서 불법 마약류 성분인 필로폰이 3년 연속 검출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 양을 따져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추정한 도내 하루 평균 마약류 사용량은 6.03㎎입니다. [기…

'작년 신청 전무' 3년째 겉도는 제주 택시 감차사업

[한라일보] 과잉공급으로 인한 택시업계의 경영난 해소를 위해 추진되고 있는 택시 감차사업이 3년째 겉돌고 있다. 제주자치도의회 2022회계 연도 제주자치도 결산검사의견서에 따르면 정부와 제주자치도는 지난 2011년부터 '택…

제주지방 내일부터 초여름 날씨.. '외출할 때 선크림 필수"

[한라일보] 소나기성 비가 그치면서 제주지방에 초여름 날씨가 찾아올 것으로 보인다. 8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당분간 고기압의 영향을 잇따라 받으면서 대체로 맑은 날씨가 이어지겠다. 다음 주말까지 비 예…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6월 7일 제주뉴스

|상수도 수질관리 이대로 좋나 제주특별자치도의 상수도 수질관리가 느슨하게 이뤄지고 있다는 지적이 나오고 있습니다. 도내 하천을 통해 정수장으로 유입되고 있는 용천수를 하천수가 아닌 지하수로 분류하는 것이 문제로…

'기원 논쟁' 왕벚나무 후속 연구 안갯속으로

[한라일보] 산림청 국립수목원이 올해부터 진행하기로 했던 왕벚나무 '후속 연구'가 안갯속에 놓였다. 제주 한라산 자생종인 '왕벚나무'의 식물주권을 포기했다는 지적이 잇따르자 마련한 대책인데, 그 추진 여부가 불투명해지…

국제와이즈멘 제주지구 총재에 박종흠 유강종합건설 대표

[한라일보]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제주지구 총재로 박종흠 (주)유강종합건설 대표이사가 취임했다. 국제와이즈멘 한국지역 제주지구는 지난 3일 제주한라대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제65차 제주지구대회 및 총재 이·취임식에서 …

제주지방 다음 주까지 "비 예보 없다"

[한라일보] 정체전선과 저기압이 물러가면서 제주지방은 다음 주까지 대체로 맑아 초여름 날씨가 예상된다. 7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지방은 당분간 제주도 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다음 주말까지 구름 …

[한라일보 저녁잇슈] 2023년 6월 6일 제주뉴스

|제주 미분양 더 늘어날라 제주지역 미분양 주택이 역대 최대인 2000호에 육박하는 가운데 이달에도 1000호 안팎이 분양을 앞두고 있습니다. 분양시장 분위기가 예전 같지 않은 상황에서 도내 미분양 물량이 더 늘어나는 것 아…

현충일 제주, 비 오다 차차 맑음… "주말까진 비 안 와요"

[한라일보] 현충일인 오늘(6일) 제주는 비가 오다 차차 맑아지겠다. 비가 그치면 이번 주말까지 당분간 대체로 맑은 날씨를 이어 가겠다. 이날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제주는 남쪽해상을 지나는 저기압의 영향으로 오전까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