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사)한국캘리그라피창작협회 제주지회(지회장 박민자)의 세 번째 회원전 '그러하듯이'가 제주 문예회관 제1전시실에서 열리고 있다. 전시장에선 강성도 고영란 김영관 김예춘 김정석 김효은 김인순 김연숙 박민자 박…
[한라일보] 제주도 무형문화재 덕수리불미공예의 전승 주축이 채워지면서 전승이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된다. 제주특별자치도는 1일 덕수리불미공예의 보유단체로 덕수리마을회를 인정 고시했다. 불미(풀무)와 흙 거푸…
[한라일보] 다시 돌아온 새봄, 새로운 시작을 열며 한 해 무사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탐라국입춘굿. 코로나19로 멈췄던 긴 시간을 돌고 돌아 올해 4년 만에 대면행사로 도민과 만난다. '성안이 들썩, 관덕정 꽃마중'을 주제로 '…
[한라일보]서귀포시는 이달 11일 오후 2시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김영하 작가를 초청해 '2023년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북 콘서트는 '소설을 읽을 때 우리에게 일어나는 일들'을 주제로 한 김 …
[한라일보]제주문화예술재단이 진행한 올해 문화예술지원 사업 공모 결과 총 862건이 접수됐다. 지원 신청액은 86억654만 원이다. 재단은 심의를 거쳐 32억여원을 지원할 계획이다. 올해 지원사업 공모는 예술창작활동지원 등 12…
나무와 의자 김수열 죽은 나무가 산 나무를 물끄러미 바라보는 동안 산 나무는 죽은 나무를 안쓰럽게 내려다본다 폭설경보 내린 눈발 흩뿌리는 겨울이었다 오는 이도 가는 이도 없는 하얀 날이었다 …
[한라일보]각종 계획과 정책 수립시 제주도민의 문화권을 보장하고 문화적 가치 확산을 위한 '문화영향평가' 활성화 필요성이 제기돼 눈길을 끌고 있다. 문화영향평가는 국가와 지방자치단체의 각종 계획과 정책이 국민 삶의 …
[한라일보] 여러 논란에 휩싸이며 수년째 지지부진했던 '제주아트플랫폼(가칭)' 조성을 위한 밑그림 그리기 작업이 본격화됐다. 2025년 상반기 개관을 목표로 짜여진 로드맵대로 진행된다면 밑그림은 5월 중 그려질 예정이다. 다…
[한라일보] 제주의 정체성 연구를 위한 거점 연구기관 역할을 하고 있는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학연구센터. 제주학의 정립과 진흥을 위한 '(가칭)제주학진흥원' 설립 추진 논의는 수년째 제자리걸음이지만 위상과 내실을 강화하…
[한라일보] 신임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제주미협) 지회장에 조각가 송재경씨가 선출됐다. 제주미협은 지난 28일 열린 2023년도 정기총회에서 제31대 지회장 및 부지회장 선거를 통해 단독출마한 신임 송 지회장을 비…
[한라일보] 수십 년을 전시장을 쫒아다니며 하나 둘 모은 작품은 500여 점이 넘는다. 그동안 수차례 소장작품전을 통해 '나눔'한 작품을 제외하고 소장하고 있는 수다. 병풍 작품만 200여 점에 한국화, 서양화, 문인화, 서예, 조각, …
[한라일보]제주문화예술재단은 올해 3월부터 임기를 시작하는 재단 이사 4명과 재단 감사 1명을 공개모집하고 있다. 이사 임기는 3월 2일부터, 감사는 3월 27일부터 각 2년간이다. 모집 공고는 재단과 제주도·제주시·서귀포시 홈…
[한라일보] 피아니스트 손열음이 바이올린 스베틀린 루세브와 함께 내달 서귀포예술의전당 대극장에서 듀오 리사이틀을 갖는다. 서귀포예당이 기획한 '2023 Colorful Piano' 두 번째 시리즈 무대다. 손열음은 세련된 예술성과 동시…
[한라일보] 지친 일상 속 음악으로 휴식을 선물하는 도립 서귀포관악단의 기획공연 '토요 힐링 콘서트'가 찾아온다. 서귀포관악단은 오는 2월 4일 오후 3시 서귀포예술의전당 소극장에서 올해 '토요 힐링 콘서트'의 시작을 알린…
한국캘리그라피창작협회제주지회전 세 번째 전…
덕수리마을회 불미공예 보유단체 인정... 전승 …
다시 돌아온 탐라국입춘굿 "새 꿈 꾸는 봄날 시…
김영하 작가와 함께하는 북 콘서트
올해 문화예술지원 사업에 862건, 86억여원 신청
[황학주의 詩읽는 화요일] (4)나무와 의자 (김수…
제주 문화적 가치 확산 미흡... "문화영향평가 활…
제주아트플랫폼(가칭) 조성 밑그림 그리기 본격
[2023년 여는 제주문화계] (7) 제주특별자치도 제…
신임 제주미술협회장에 송재경 조각가 선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