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곶자왈공유화재단(이사장 김범훈)은 곶자왈 공유화 운동 확산을 위해 공유화 기금을 후원하는 개인이나 가게·기업을 대상으로 '삶이 아름다운 곶자왈 후원자(가칭)' 현판을 전달 또는 부착하기로 했다.
재단은 지난 1일 서귀포시 성산읍 수산2리 마을회관에서 곶자왈 공유회지 마을인 교래리(이장 나봉길), 수산2리(이장 오영삼), 저지리(이장 김재남) 대표 주민들과 '곶자왈 공유화 지역 환경성 강화를 위한 3개 마을-재단 상생협약 발전 방향 회의'를 개최하고 이 같은 내용을 추진키로 했다.
곶자왈 보전 활동에 공감하고 후원을 지속하고 있는 곶자왈 공유화지 3개 마을 내 식당, 카페, 숙박업소, 소상공인 업체를 대상으로 사업을 우선 전개하기로 했다.
의료기관 불편민원 감소 대책 부서 회의
제주도는 지난 2일 '2025년 의료기관 불편민원 감소대책 협업부서 회의'를 개최해, 협업부서 간 신속한 정보 공유 및 유기적 협조체계를 통한 신속한 민원 처리 방법을 도모했다.
회의에는 행정시 보건소, 소통청렴담당관, 자치경찰단, 건강보험심사평가원 등 민원처리 및 의료기관 지도·감독 관련 부서들이 참석했다.
도와 보건소는 현장 중심 행정을 지원하고, 소통청렴담당관과 기획예산과 등은 고충민원 대응 방향을 조율한다. 자치경찰단은 수사가 필요한 경우 현장 협조체계를 통해 불법행위에 대응하며, 건강보험심사평가원과 보건소는 동일 민원 접수 가능성에 대비해 사안별 기관 역할을 정립하는 등 협력 체계를 강화했다.
신엄중 e-스포츠 닌텐도 볼링 1·3위
신엄중학교는 지난달 28일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e스포츠연맹이 주최한 '2025년 전국장애인e스포츠체험캠프대회' e스포츠 닌텐도 볼링 종목에 참가한 이종헌(2학년)·강주한(1학년) 학생이 각각 1위와 3위를 차지했다고 3일 밝혔다.
이종헌 학생은 1프레임부터 12프레임까지 연속 스트라이크를 기록하며 300점의 퍼펙트게임으로 1위를 차지했다. 강주한 학생은 220점으로 2위와 3점 차로 아쉽게 3위를 기록했다.
현미자 교장은 "최선을 다해 경기에 임해준 학생들이 자랑스럽다"고 말했다.
고정배 서귀포서장 매일올레시장 점검
고정배 서귀포소방서장이 지난 2일 서귀포매일올레시장 현장점검으로 첫 공식업무를 시작했다.
고 서장은 이날 주요 소방시설 관리 상태를 살펴보고, 상인회와의 면담을 통해 다양한 의견을 청취했다.
제주도재향군인회 한라산 정화 활동
제주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지난 2일 한라산 어승생 수원지 입구에서 자연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제주도회, 제주시회, 서귀포시회 직원과 청년단, 제주향군산악회 등 20여 명이 참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