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선거법 위반 도의원 의원직 상실 위기

제주지방법원 제3형사부(재판장 최용호 수석부장판사)는 공직선거법위반 혐의로 기소된 제주특별자치도의회 A(56)의원에 대해 벌금 200만원을 선고했다고 17일 밝혔다. 또 재판부는 같은 혐의로 기소된 A의원의 아내(56)에 대해서는 벌금 40만원을 선고했다. 이날 법원 선고로 A의원은 의원직 상실 위기에 놓였다. 재판부는 "피고인들이…

제주NGO 등 '국정원 사태' 시국회의 조직

제주참여환경연대와 통합진보당 제주도당 등 도내 25개 단체 대표들은 17일 오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민주주의를 지켜내고자 하는 의지를 모아 국정원의 대선 개입과 정치공작 의혹을 낱낱이밝혀내기 위해 제주시국회의를 조직했다"고 밝혔다. 이들은 '국정원 사태'와 관련해 국정조사와 책임자 처벌, 국정…

제주대학병원 적정성 평가 도내 최다 1등급

제주대학교병원이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적정성 평가결과 도내 종합병원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강성하)은 요양급여 적정성 평가 11개 부문에서 1등급을 받아 도내 유일의 국립대학교병원임을 다시…

국회의원 18명도 "김상진 재징계 반대"

전국교직원노동조합 제주지부는 12일 강창일 의원 등 국회의원 18명과 제주도 내 교사 1천600명이 서명한 '김상진 교사에 대한 재징계 철회 요구 탄원서'를 제주도교육청에 제출했다. 전교조 제주지부는 이날 도교육청 기자실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3년 6개월간의 해임으로도 모자라 복직 한지 10일 만에 다시 중징계로 재징계 의결을 …

주차된 차량 방화로 내부 소실

12일 오전 2시4분쯤 제주시 애월읍 소재 한 모텔 앞에 주차돼있던 L(67)씨 소유의 쏘렌토 차량에서 화재가 발생, 긴급출동한 119에 의해 진화됐다. 이날 화재로 차량 내부가 대부분 소실돼 소방서 추산 615만원의 재산 피해가 발생했다. 경찰과 119는 방화에 의한 화재로 보고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하고 있다.

아내 면박에 격분 흉기 살해 징역 6년

제주지방법원 제2형사부(재판장 김양호 부장판사)는 살인 혐의로 기소된 김모(52)씨에게 징역 6년을 선고했다고 11일 밝혔다. 재판부는 "피고인의 이 사건 범행으로 피해자의 사망이라는 돌이킬 수 없는 중한 결과가 발생한 점에 비춰 피고인에 대해 엄중한 책임을 묻지 않을 수 없다"고 판시했다. 김씨는 지난 3월18일 오후 9시50분쯤 …

농협 14일 오전 0~6시 금융거래 중단

농협은 전산시스템 장비 교체에 따라 휴일인 오는 14일 오전 0시부터 6시간 동안 금융거래가 중단된다고 11일 밝혔다. 이 시간대 자동화기기를 통한 현금 입출금, 인터넷·모바일·스마트·텔레뱅킹을 통한 거래조회·이체가 제한되며, 다른 은행에서 농협으로 자금을 이체하는 업무도 볼 수 없다. 신용·체크카드를 이용한 물품구매, …

"서귀포의료원 임금 체불 심각"

제주 한라산 남쪽지역 공공의료를 맡고 있는 서귀포의료원 근로자들이 임금 체불로 고통받고 있다며 해결을 촉구하고 있다. 9일 민주노총 전국공공운수사회서비스노동조합 의료연대본부 제주지역지부 등에 따르면 2011년…

빌라 원룸서 여성 숨진 채 발견

제주시 아라동 소재 빌라에서 한 여성이 숨진 채 발견돼 경찰이 수사에 나섰다. 10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9일 오후 9시쯤 빌라 원룸에서 A(19)양이 숨져 있는 것을 남자친구(24)가 발견, 경찰에 신고했다. 발견 당시 A양은 화장실에 누워 있었으며, 가스통이 발견됐다. 조사 결과 이들은 같이 스스로 목숨을 끊기로 마음 먹고 가스…

"땅 싸게 나왔다" 속여 3000만원 꿀꺽

제주지방법원 형사2단독(판사 김경선)은 사기 혐의로 기소된 양모(40)씨에게 징역 6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했다고 9일 밝혔다. 양씨는 2005년 12월20일 제주시 연동 소재에서 피해자 A씨에게 "B씨 소유의 토지가 1억9000만원에 아주 싸게 매물로 나왔는데 이 토지를 담보로 은행에서 대출 받으면 1억 이상 수익을 올릴 수 있으니 계약금 30…

"탐라문화광장 사업 빨리 착공하라"

침체된 제주시내 원도심 일대 상인들이 9일 탐라문화광장 조성을 지지한다며 조기 착공을 촉구했다. 제주시 활성화 구역 상인 연합회와 전통시장, 골목상권 상인회 등은 이날 오전 제주도의회 도민의 방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탐라문화광장 조성이 침체된 원 도심을 살리는 구심점 역할을 할 것"이라며 조성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주택서 화재…남자 1명 사망

8일 오후 10시 58분께 제주시 조천읍 신촌리에 있는 일본인 소유의 1층짜리 주택에서 불이 나 신원을 알 수 없는 남성 1명이 숨졌다. 이 불은 돌담목조건물 2동 중 1동 49.4㎡를 태워 430여만원의 재산피해를 낸 뒤 40여분만에 진화됐다. 경찰에 따르면 불이 난 주택에는 박모(54)씨가 살고 있었으며, 박씨는 불이 날 당시 "외출해 집에 없었…

"숫자 집착말고 도민 수혜 관광정책 필요"

제주참여환경연대 우근민 도정 관광분야 공약이행 평가 제주 한 시민단체가 8일 우근민 제주도정의 관광정책에 대해 "관광객 수에 집착하지 말고 관광의 수혜가 도민에게 돌아갈 수 있도록 정책을 세우고 실천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제주참여환경연대는 이날 논평을 내고 우근민 제주도정의 관광분야 공약이행에 대해 "관광객 …

고석홍 서부서장 "지역주민 공감 최우선"

제5대 제주서부경찰서장으로 부임한 고석홍 신임 서장이 지역주민들과의 공감을 최우선으로 두겠다고 밝혔다. 고석홍 서장은 8일 오전 취임식에 앞서 출입기자들과의 간담회에서 "전임지보다 더 잘하고 싶다"며 "잘한다는 의…

답 없는 10대들 보호관찰 중 또 상습절도

절도 혐의로 보호관찰 중인 10대들이 또다시 같은 범행을 저질러 구속영장이 신청됐다. 8일 제주동부경찰서에 따르면 장모(16)군과 또다른 장모(15)군은 지난 1일 오전 11시쯤 제주시 소재 이모(27)씨의 집에 아무도 없는 틈을 타 침입, 7만원이 들어 있는 저금통 2개 등 20만원 상당을 훔친 혐의다. 특히 이들은 수사를 방해할 목적으로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