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 성산읍(읍장 김경범)은 지난 15일 제6기 성산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정례회의를 열고 민간 위원장에 제5기 오상윤 위원장을 재선출했다.
이와 함께 기존 자원분과, 발굴분과, 사업분과를 유지하고 자살위기가구를 조기에 발굴해 통합적 지원을 강화하기 위한 자살예방분과를 설치하기로 했다.
우도여성의용소방대 해안서 플로깅 봉사
우도여성의용소방대(대장 양수자)는 최근 우도의 자연경관을 보호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해안가 플로깅 환경정화 활동을 펼쳤다.
이날 우도 내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해안도로와 백사장을 중심으로 쓰레기와 해양 폐기물을 수거했다.
삼양동주민자치위 직거래장터 환경정비
제주시 삼양동주민자치위원회(회장 송신용)는 지난 18일 주민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고, 상인과 방문객의 편의를 위해 삼양동 직거래장터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청소년상담복지센터 집중심리클리닉 운영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센터장 양명희)는 자해·자살 문제 등에 노출돼 있는 고위기 청소년을 조기에 발견하고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2026년 고위기청소년 집중심리클리닉'을 운영한다고 19일 밝혔다.
클리닉은 고위기 청소년과 보호자를 대상으로 근거 기반의 집중심리상담과 사례관리를 수행하는 사업이다. 센터는 위기관리팀을 구성해 단계별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한다.
제주특별자치도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개인상담, 집단상담, 부모교육 등 상담 서비스 지원, 청소년전화 1388, 청소년 안전망을 통해 위기 청소년에 대한 통합적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