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내년도 예산에 제주형 기초지자체 홍보비 논란
민선 8기 제주도정에서 사실상 무산된 제주형 기초자치단체 홍보비가 내년 예산에 편성돼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제주자치도의회 김경미·이남근 의원은 "세수가 없어 인건비성 예산도 8개월치 밖에 반영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내년 하반기를 위해 홍보비를 반영하는 것은 문제"라고 지적했습니다.
[기사 보기] 내년도 예산에 제주형 기초지자체 홍보비?... "엇박자 행정"
■ 연동 신광로4길 보행자 우선도로 기능 상실
제주시 연동 제원아파트 지역 보행자 우선도로가 주·정차 차량들로 인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고 있어 후속대책이 필요하다는 지적입니다. 제주시 신광로4길 보행자 우선도로는 양옆으로 주차된 차량으로 보행자 우선도로라는 명칭이 무색할 정도입니다.
[기사 보기] 보행자 우선도로인데… 정작 보행자는 '아슬아슬'
■ 제주공항 도착장 1분단속 12월 시행.. 대체장소는?
제주국제공항 1층 도착장 횡단보도와 버스정류장, 소방차전용구역 주·정차 위반 차량 '1분단속'이 12월1일부터 본격 시행될 예정이어서 공항 이용객들의 주의가 요구되고 있습니다. 제주시는 주차장이나 혼잡이 덜한 출발 게이트를 이용해줄 것을 당부했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공항 도착장 '1분단속' 12월 시행.. 어디서 태워야 하나
■ 제주자치도 '옛 제주경찰청 부지 맞교환' 내년 계약
사무공간 부족이 심각한 제주특별자치도가 옛제주경찰청부지와 제주시 청소년 야영장 부지 교환작업 내년 하반기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제주자치도는 26일 도의회에서 12월 중 감정평가를 거쳐 내년 초 공유재산 심의 등을 거쳐 최종 계약을 내년 하반기에 가능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습니다.
[기사 보기] 제주도 '옛 제주경찰청 부지 맞교환' 내년 계약 전망
■ 경찰 우도 14명 사상 교통사고 운전자 구속영장 신청
제주동부경찰서가 14명의 사상자가 발생한 우도 렌터카 돌진사고로 긴급체포된 60대 운전자에 대해 교통사고처리특례법 위반 혐의로 구속영장을 신청했다고 26일 밝혔습니다. 경찰은 브레이크 등이 켜지지 않는 등 아직까지 급발진 정황은 확인되지 않았다고 설명했습니다.
[기사 보기]경찰 '14명 사상' 우도 돌진 사고 운전자 구속영장 신청
■한라일보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