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난 14일 별관 2층 문화강좌실에서 '제3기 서귀포시 리더대학' 졸업식을 개최했다.
서귀포시 리더대학은 기존 시민대학, 리더대학, 여성대학을 2024년부터 통합해 시민공개강좌·주민자치학과·양성평등학과 체제로 운영하고 있는 시민리더 양성과 자치역량 강화 중심의 평생학습 플랫폼이다.
올해 과정은 4월 8일 입학식을 시작으로 약 6개월 간 총 20강좌·40시간으로 운영해 재학생 99명 중 88.9%(88명)가 수료해 전년(75.7%)에 비해 13.2%포인트(p) 높아졌다.
산악사고·돌발성 호우 대비 소방 훈련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본부장 박진수)는 가을철을 맞아 산악사고 급증과 돌발성 호우, 계곡 범람 등 복합 재난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5년 하반기 구조대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훈련은 지난 13일부터 오는 21일까지 총 6회에 걸쳐 서귀포소방서 훈련탑과 솜반천 일대에서 진행된다.
올해 하반기 출범한 본부 특수구조대를 비롯해 제주 전 관서 소속 119구조대 등 총 100여 명의 구조대원이 참가하는 이번 훈련은 재난 발생 시 현장 협업 능력과 도민 안전 확보에 중점을 두고 실제 재난 현장 상황을 그대로 재현하는 시나리오 훈련으로 구성됐다.
MG대포새마을금고 착한가게 현판식
MG대포새마을금고(이사장 김중범)는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와 중문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임정순·고창보)가 진행하는 '착한가게 캠페인'에 동참하고 현판 전달식을 가졌다.
착한가게에 가입한 MG대포새마을금고는 매월 수익의 일부를 기탁하게 되며, 모인 성금은 중문동 관내 복지위기가구 및 취약계층 지원에 사용될 예정이다.
김중범 이사장은 "지역과 함께 성장하는 금융기관으로서 어려운 이웃을 돕는 일은 당연한 책임이라 생각한다"며"앞으로도 중문동 지역사회와 상생하며 따뜻한 나눔 문화 확산에 지속적으로 동참하겠다"고 전했다.
시설장애인 예능 발표·작품 전시회
(사)한국장애인복지시설협회 제주도협회(협회장 임주리)가 주관하는 제15회 시설장애인 예능 발표회 및 작품 전시회가 15일 한라체육관에서 개최됐다.
행사에서는 도내 22개 장애인거주시설 이용자와 종사자, 자원봉사자 등 10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장애인 복지 향상에 헌신한 유공자 49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제주지방조달청 타운홀 미팅 개최
제주지방조달청(청장 방혜성)은 15일 현장의 목소리를 조달정책과 업무개선에 반영하기 위해 전 직원이 참석하는 타운홀 미팅을 개최했다.
이 자리에서는 공공조달 개혁방안을 공유하고, 도내 지역업체 지원방안을 모색하는 조달정책 토론 시간과 조직문화 등 조직운영 방안에 대해 의견을 나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