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 문화관광해설사협회(회장 문경미)는 지난 8일 제주 썬호텔에서 '창립 24주년 기념식'을 개최했다.
개회식 이후에는 '제주어, 문화관광해설 활용 방안'이라는 주제로 세미나가 열렸다.
제주문화관광해설사협회는 2001년 8월 9일 창립 이후 지금까지 351명의 해설사를 배출했다. 현재 도내 39개 관광지에서 230여 명의 해설사가 제주의 역사·문화·자연을 알리고 제주 홍보에 앞장서고 있다.
ㅍ양돈농협 보이스피싱 예방 캠페인
제주양돈농협(조합장 고권진)은 지난 8일 제주서부경찰서, 노형 지구대(대장 강희용)와 함께 노형동 주택가 일대에서 금융취약계층의 사기 피해 예방을 위한 '보이스피싱 ZERO 거리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캠페인에는 제주양돈농협 북노형지점(지점장 양경미) 직원들과 제주서부 경찰서, 노형지구대 경찰관 20여 명이 참여, 주민들을 대상으로 피해예방 안내문을 배부하고, 범죄 수법과 대응 요령 등을 설명했다.
서귀포농협 조합원 출산 축하금 전달
서귀포농협(조합장 정기철)은 지난 7일 서귀포농협 서부지점에서 올해 상반기 동안 자녀를 출산한 조합원 6명에게 각 100만원씩 총 600만원의 출산 축하금을 전달했다.
이번 축하금은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과 저출산 문제에 대응하기 위한 복지지원 사업으로 조합원들의 출산을 축하함과 동시에 경제적 부담을 완화하기 위해 지원됐다.
조선왕조 제주가족 오름사랑 캠페인
전주이씨대동종약원 제주도지원은 지난 2일 서귀포자연휴양림에서 '조선왕조 제주가족 오름사랑 동호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이철헌 지원장의 인사말 ▷3년간의 오름사랑 캠페인 활동 실적보고 및 개선사항 ▷발전방안에 대한 토론 ▷종친가족·친족과 함께하는 오찬 간담 ▷종친들끼리 함께하는 윳놀이 단체경기 ▷민속경기 시상식 및 행사종료 선언 순으로 진행됐다.
서귀포시 안전한 물놀이 캠페인 전개
서귀포시는 지난 9일 지역 내 주요 물놀이 구역인 해수욕장과 연안지역 7개소에서 '민·관 합동 수상안전 캠페인'을 실시해 ▷물놀이 안전수칙 계도·홍보 ▷음주·다이빙 등 위험행위 예방활동 ▷안전표지판과 구명장비 안전장비 설치 상태 점검 활동을 벌였다.
이동노동자 대상 온열 질환 예방 캠페인
제주도와 노동권익센터(센터장 김경보)는 지난 7일 신제주로터리에서 폭염 속에서 일하는 택시기사, 배달기사, 택배기사 등 이동노동자의 건강과 안전 보호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한 '온열 질환 예방 캠페인'을 진행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