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용흥마을회(회장 김영주)가 주최하고 용흥마을 작은도서관(관장 허영일)이 주관한 마을영화제가 지난 2일 용흥마을 복지회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행사에는 현순재 대천동장과 강창용 대천동주민 자치위원장을 비롯해 청소년 및 마을주민 100여 명이 참석했다.
무더위를 이겨내고 주민들의 만남의 장을 마련하고자 2022년 처음 개최돼, 올해로 4회째를 맞은 영화제에서는 시나브로 기타동아리의 축하공연도 진행됐다.
동부소방서 밀폐공간 사고 대비 훈련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지난 4~6일 동부소방서 전정에서 밀폐공간 내 인명사고 발생 시 구조 대응능력 향상을 위한 특별구조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여름철 정화조 점검 등 정비 작업 증가로 인해 위험성이 높은 밀폐공간 질식사고에 대한 선제적 대응과 구조대원 안전확보를 목표로 추진돼 ▷밀폐공간의 위험성 및 사고 사례 ▷구조대원 안전확보 절차 ▷밀폐공간 질식사고 시 구조진입 훈련 등 실제 상황을 가정한 훈련을 진행했다.
안덕면 여름방학 돌봄교실 개강
서귀포시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유·양상택)는 지난 4일 사계리 꿈드림문화숲에서 '안덕면 여름방학 돌봄교실'을 개강했다.
돌봄교실에 참여한 아동 15명은 오는 18일까지 요리·공예·도예·미술 프로그램 등 다양한 문화체험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된다.
여름방학 돌봄사업은 안덕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특화사업으로 매년 방학마다 운영하고 있다.
남원읍청소년지도협 드론교실 개강식
서귀포시 남원읍청소년지도협의회(회장 오성용)는 지난 4일 '남원읍 청소년 드론교실' 개강식을 개최했다.
이번 드론교실은 2025년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으로, 남원읍 내 청소년 교육생 35명을 대상으로 운영된다.
참여 청소년들은 일주일에 3회씩 총 17회에 걸쳐 (사)제주드론사업협회 전문강사와 남원읍청소년지도협의회 지도위원의 '드론 기초·활용'과 '스포츠 교육'을 통해 창의력과 협업 능력을 키우게 된다.
화북남성의용소방대 경로당 안전 계도
화북남성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는 최근 폭염이 계속되는 가운데 제주시 삼양1동 복지회관(마을회장 고상일·노인회장 고봉찬) 내 경로당을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하고 건강 체크 및 안전수칙 계도활동을 진행했다.
우도면 홍조단괴 해변 등서 환경정비
제주시 우도면(면장 허성일)은 본격적인 피서철을 맞아 우도를 찾는 관광객들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지난 5일 홍조단괴 해빈 등 해안가 주변에서 환경정비를 실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