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대한노인회 서귀포시지회(지회장 한성율)는 초·중복을 맞아 지난 22일 '건강한 여름 나기' 행사를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오형욱 서귀포시산림조합장이 협찬금을 전달했고 ▷서귀포경찰서·국민건강보험공단의 건강지킴이 홍보 ▷난타 트로트 공연 ▷삼계탕 오찬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 후에는 오찬과 별도로 준비한 삼계탕과 쌀, 지팡이 등을 모든 참석자에게 전달했다.
제주감귤연합회장 백성익 재선출
백성익(사진) 효돈농협 조합장은 지난 22일 열린 임시총회에서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 차기회장으로 재선출됐다.
사단법인 제주감귤연합회는 도내 20개의 농·감협 조합장으로 구성된 연합회로서 제주감귤산업 발전을 위해 수급안정 대책수립과 농업인 수입 안정을 위한 사업 및 농정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번 선출된 백성익 회장의 임기는 2025년 9월부터 2027년 9월까지 2년간이다.
백성익 회장은 "제주감귤산업과 감귤농업인의 실익을 높일 수 있도록 전력을 다하겠다"고 재취임 소감을 밝혔다.
서부소방서 긴급구조통제단 기능 훈련
서부소방서(서장 김승용)는 지난 22일 2025년 3분기 긴급구조통제단 기능숙달 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불시에 상황메시지를 부여해 긴급구조통제단 역할과 임무를 숙지하고 신속한 현장대응과 통합지휘체계 확립에 중점을 뒀다.
김승용 서부소방서장은 "체계적인 훈련을 통한 재난현장 대응체계 구축으로 안전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6.25참전용사 주거환경개선 봉사활동
제주도재향군인회(회장 김달수)는 지난 21일 2025년도 제1차 주거환경개선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시 애월읍에 거주하는 6.25전쟁 참전용사의 집을 방문해 도배 및 장판 교체 등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봉사에서는 낡은 실내 벽지와 바닥 장판을 새롭게 교체하는 작업을 진행해 쾌적하고 안락한 주거공간을 마련했다.
제주공항 승강기 대국민 안전캠페인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공항장 장세환)은 22일 제주공항에서 공항 내 승강기 이용 안전문화 확산과 중대시민재해 예방을 위해 한국승강기안전공단과 함께 '승강기 대국민 안전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날 3층 일반대합실에서 이용객을 대상으로 승강기 안전수칙과 이용방법을 안내하고, 홍보 리플릿을 배포하는 등 현장 중심의 안전 홍보 활동을 전개했다.
성산일출봉농협 스마트폰 사진촬영 교육
제주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박명종)은 지난 21일부터 22일까지 이틀간 조합원 20여 명을 대상으로 제주평생장학진흥원과 협력사업으로 '스마트폰을 통한 스마트한 사진촬영법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에서는 스마트폰의 기본 카메라 기능 뿐만 아니라 인물모드, 타임랩스 등 다양한 사진 촬영 기법과 AI기술을 활용한 편집 교육 등이 이뤄졌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