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강길선)는 지난 9일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 등 20여 명이 모인 가운데 하추자도 석두머리에서 녹색새마을가꾸기 환경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활동에서는 파도에 밀려온 각종 쓰레기를 주워 아름다운 섬 만들기에 기여했고, 활동이 끝난 후 7월 운영위원회의를 개최해 제주시새마을부녀회 상반기 사업추진 및 하반기 사업계획 등을 논의했다.
제주대병원 새싹지킴이병원 아동학대예방
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최국명) 제주광역새싹지킴이병원이 최근 병원 로비에서 아동학대 예방 및 긍정양육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방문객 등을 대상으로 아동학대 예방과 신고의무자 역할을 독려하고, 도내 아동보호 및 권익증진을 위한 인식 개선을 위해 진행됐다. 또한 원내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동학대 선별도구 활용법과 학대의심 정황에 대해 교육을 진행했다.
푸파페 제주 참가 업체 일동 물품 기탁
‘제7회 농촌융복합산업 제주국제박람회 푸파페 제주'참가 업체 일동은 지난 13일 2500만원 상당의 물품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푸파페 제주' 박박람회 참가 업체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것으로, 제주사회복지협의회를 통해 도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재성철강 한해성 대표, 어르신 복지 후원
재성철강(대표 한해성)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가 추진중인 '건강한 노후, 안전한 노후' 사업에 1000만원을 기탁했다.
'건강한 노후, 안전한 노후'는 도내 경로당을 직접 찾아가 어르신들의 건강 증진과 정서적 안정, 사회적 교류를 도모하기 위한 적십자사의 사업이다.
송산동지역사회보장협 청소년 체험활동
서귀포시 송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강만익·홍기확)는 지난 12일 송산청소년문화의집과 협업해 '희망더하기 청소년 체험활동 지원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아동·청소년 10명을 대상으로 '스콘 만들기' 체험프로그램을 진행했고, 앞으로 여름방학 동안 매주 1회 청소년을 대상으로 요리 체험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오라동새마을부녀회 출산가정에 선물
제주시 오라동새마을부녀회(부녀회장 오명순)는 지난 12일 오라동 관내 상반기 출산가정 71가구에 아동 내의와 축하카드를 전달했다.
출생의 기쁨을 이웃 모두가 함께 나누기 위한 이번 선물 전달은 오라동 지역주민 1% 후원사업을 통해 모은 성금으로 진행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