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도와 제주도의회, 제주해경이 안전하고 깨끗한 제주바다를 만들기 위해 손을 잡았다.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도의회,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지난 9일 도청 삼다홀에서 '더욱 안전하고 깨끗한 제주바다 만들기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해마다 늘어나는 해양사고를 예방하고 안전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약에 따라 세 기관은 해양사고 예방 및 대응, 해양환경 보전에 필요한 인력과 장비, 예산을 지원하고 해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특히 지속적이고 실질적인 상호 협력을 위해 연 1회 정책간담회를 열고 별도 실무협의를 통해 구체적인 실행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APEC 참가자 자연유산·다도 체험 인기
오는 15일까지 문화관광 투어 19회 운영
2025 아시아태평양경제협력체(APEC) 제주회의 참가 대표단을 위한 문화관광 투어가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첫 프로그램이 조기 마감되는 등 인기를 끌며 제주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11일 제주도에 따르면 이번 투어는 제주의 자연과 문화, 역사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지난 5일부터 시작돼 오는 15일까지 회당 최대 40명을 대상으로 총 19회 운영될 예정이다. 10일과 11일에는 주말을 맞아 투어 코스를 하루 일정으로 편성해 참가자들이 성산일출봉과 제주 동백마을 등을 찾았다.
투어 프로그램에는 서귀포 치유의 숲, 협재 해변, 곶자왈 하이킹 등 제주 대표 명소 방문과 함께 전통문화와 로컬 푸드 체험 등이 포함됐다.
집중 호우 등 악천후로 야외 활동이 어려운 날에는 다도 체험관과 항공우주박물관 등 실내 관람과 체험이 가능한 곳으로 코스를 변경해 투어를 이어간다.
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 의료봉사 전개
제주지역장애인보건의료센터(센터장 최준환)는 최근 장애인의 날을 맞아 제주대병원 재활의학과·제주권역장애인구강진료센터와 함께 의료지원봉사를 전개했다.
이번 의료봉사에는 의료인력과 봉사자 등 30여 명이 동참했다. 이들은 서귀포시장애인종합복지관 서부분관의 협조로 서귀포시 안덕면 지역 내 장애인 30여 명을 대상으로 심층적인 의료서비스를 제공했다.
에스크베이스 장애인 복지 서비스 협약
제주특별자치도장애인종합복지관(관장 고경희)은 지난 8일 (주)에스크베이스(대표 이태희)와 농어촌지역 장애인 복지 서비스 제공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제주시 구좌·조천 농어촌지역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취약계층 발굴·장애인 재가복지서비스 등에 관한 사항들에 대해 협의하고 앞으로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재성철강, 대한적십자사에 성금 전달
(주)재성철강(대표이사 한해성)은 최근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 성금 500만원을 전달했다.
이번 성금은 제28회 남주인 한마음 큰잔치를 기념해 마련됐으며 학생 교육비 지원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해성 대표는 "앞으로도 학생들의 꿈과 성장을 응원하겠다"고 말했다.
하귀일초 이순율, 어린이발상미술대회 대상
한국미술협회 제주특별자치도지회가 주최·주관하고 제주드림타워 복합 리조트가 후원한 제5회 제주 어린이 발상 미술대회에서 하귀일초등학교 5학년 이순율 학생이 대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19일 이번 대회 2차 현장 실기대회에서는 '기후(날씨)'와 '동물'이라는 제시어를 통해 제주와 지구의 환경적 문제에 대한 어린이들의 생각과 창의성을 표현할 수 있도록 '000한 날'이라는 주제가 제시됐다. 수상작들은 이달 12일부터 25일까지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 1층 갤러리에서 선보일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