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낚시! 바다맛, 손맛·끝]낚시에 관심있는 독자들과 2년 5개월 ‘행복’

오늘은 서귀포시 보목동에 있는 구두미 포구 옆 끊어진 작은 방파제 포인트를 소개한다. 하루 전에도 마릿수 조황을 보였던 곳이라며 자랑하는 형님을 따라 포인트로 차량을 이동했다. 해가 서서히 저물어 갈 무렵 포인트에 도…

[낚시! 바다맛 손맛}갯바위나 섬에서 ‘대박 입질’ 기대해볼까

오늘은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강정항 테트라포트에서의 낚시를 소개한다. 낚시인들에게 비수기인 요즘은 섬에서 낚시하는 것보다는 일반적인 갯바위나 테트라포트 낚시가 오히려 조황이 좋을 수도 있어서 강정항을 찾…

[낚시! 바다맛, 손맛]범섬 콧구멍 포인트에서 대물 벵에돔 손맛 짜릿

오늘은 서귀포시 법환마을 남쪽에 위치한 범섬을 소개한다. 범섬은 하늘 위에서 봤을 때 호랑이가 누워있는 모습을 닮았다 해 '호도'라고도 불리는 무인도다. 주변 수심이 아름다운 장관을 이루고 있는 범섬은 스쿠버 다이빙을…

[낚시! 바다맛, 손맛]민물낚시 하다 주민신고로 경찰관 출동하고…

오늘 이야기는 바다낚시가 아니라 민물에서 붕어낚시를 하다가 겪은 일이다. "실례합니다. 잠시 이 위로 올라오시죠." "여기서 뭐 하시는 겁니까?" 몇해 전 봄 서귀포시 대정읍 보성리에 위치한 작은 연못에서 낚시하던 중 강…

[낚시! 바다맛, 손맛]꾼들로 북적이는 지귀도에서 '반갑다, 벵에돔!'

모처럼 쉬는 휴일 오후에 느지막한 점심을 먹고 나서 서귀포시 지귀도행 유어선에 몸을 실었다. 지귀도는 휴일에는 꾼들이 몰리는 곳이라서 낚시할 수 있는 포인트가 남아 있으리라고는 생각하지 않고 무작정 출조에 나섰다.…

[낚시! 바다맛, 손맛]낚시에 앞서 대상어종을 정하는 건 필수

3월에서 4월 중순까지는 수온이 많이 내려가 있고 벵에돔의 활성도도 많이 떨어져 있어서 어떻게 보면 비수기라고도 할 수 있다. 오늘은 벵에돔 낚시의 테크닉에 대해 좀 더 알아보기로 하자. 낚시를 할 때는 대상어종을 정해…

[낚시! 바다맛, 손맛]올해도 무사안녕과 대어의 꿈을 꾸며…

매년 음력 정월이면 열리는 각 낚시회의 시조회를 소개하고자 한다. 시조회는 올 한해의 무사안녕을 기원하고 대어를 낚을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용왕님께 제를 올리는 매우 중요한 행사다. 필자도 낚시회에 소속돼 있는 회원…

[낚시! 바다맛, 손맛]5짜 벵에돔 물속으로 곤두박질… 짜릿한 손맛

설 연휴 마지막날인 지난 22일 지인들과 느지막하게 점심을 먹고 서귀포시 지귀도를 찾았다. 오전 내내 바람과 너울성 파도가 심해 포기할까도 했었지만 바람도 잦아든다는 느낌에 의기투합(?)했다. 휴일이어서인지 사람도 많고…

[낚시! 바다맛, 손맛]온몸에 전율이 느껴지는 거대한 농어의 손맛

오늘은 서귀포시 강정동에 위치한 선녀코지를 소개한다. 선녀코지는 낮보다는 해질 무렵부터가 입질받을 확률이 높은 곳이다. 하지만 이번엔 낮 낚시가 아니고 새벽 낚시를 즐겨보기로 했다. 겨울의 한복판인만큼 춥기도 했…

[낚시! 바다맛, 손맛]요즘 시기 보기 힘든 대물녀석 "고맙다"

오늘은 서귀포시 표선면 해안도로 초입에 위치한 등대 포인트를 소개한다. 평소 잘 알고 지내던 동생과 느지막하게 점심을 먹고 표선면쪽으로 이동하면서 채비를 어떻게 운용해야 할지, 포인트를 어느쪽으로 잡아야 해야 하는…

[낚시! 바다맛, 손맛]유명 포인트 '지귀도 끝여’서 벵에돔 연속 입질

오늘은 서귀포시 지귀도 남동쪽 끝자락에 위치한 끝여 포인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지귀도의 유명 포인트로는 덤장, 동모, 넓은여, 높은여, 소여 등으로 분류되지만 끝여는 3~4명만이 진입할 수 있는 포인트라서 다투다시피 하면…

[낚시! 바다맛, 손맛]지귀도서 벵에돔의 연이은 입질 "반갑구나"

요즘 들어 바람도 많이 불고 날씨도 추워 집에서 웅크리고 싶은 마음이 많이 들지만 한편으론 바다를 바라보고 있으면 손이 근질근질한 게 꾼들의 마음인 것 같다. 모처럼 시간을 내 지인들과 찾은 곳은 서귀포시 남원읍 해안…

[낚시! 바다맛, 손맛]섬속의 섬 우도서 대물 입질에 손맛 짜릿~

오늘은 섬 속의 섬 우도를 소개하고자 한다. 우도는 소가 앞발을 내밀고 뒷발을 뒤로 뻗은 채 누워있는 형상을 하고 있어서 '소섬'이라고도 불린다. 오늘의 포인트는 절터 포인트다. 절터는 우도 서쪽 지점에 위치해 있으며 수…

[낚시! 바다맛, 손맛]긴 기다림 끝에 만난 씨알 굵은 벵에돔 반갑다!

오늘은 서귀포시 보목항 앞에 있는 숲섬(섶섬)을 소개하고자 한다. 서귀포시의 4대섬이라면 숲섬, 문섬, 새섬, 범섬이라고 할 수 있다. 숲섬의 중요 포인트는 동모코지, 서모코지, 남편코지, 황개창 등 다양한 어종으로 연중 꾼…

[낚시! 바다맛, 손맛]조황 부진한 시기에 벵에돔 손맛 "다행이다"

그동안 서귀포시 법환동에 위치한 범섬을 많이 소개했는데, 오늘은 그 중에서도 알십자 포인트를 소개하려고 한다. 이 포인트는 깊은 수심과 부시리, 참돔, 벵에돔 등 다양한 어종의 대물급이 출몰하는 포인트라서 자주 찾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