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지사 출마' 위성곤 국회의원 특별대담
최근 제주도지사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한 더불어민주당 위성곤 국회의원(서귀포시)이 제주과학기술원을 설립해 제주를 지식산업 구조로 전환하겠다는 공약을 내놨습니다. 한라일보가 KCTV제주방송·삼다일보·헤드라인제주와 공동 주최한 '제주도지사 선거 예비주자 특별대담'에서 위 의원은 제주 현안에 대한 자신의 입장을 밝히며 "도민이 행복한 제주를 만들겠다"는 의지를 강조했습니다.
[기사 보기]'도지사 출마' 위성곤 "과학기술원 설립해 산업 구조 전환"
■제주 부동산시장 소비심리 냉랭
전국 부동산시장 소비심리가 1월 들어 개선 흐름을 보이고 있지만, 제주지역은 하락세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지난달 도내 부동산시장(주택+토지) 소비심리지수는 전월(95.7)보다 2.3포인트 낮은 93.4로, 전국과 온도차를 보였습니다.
[기사 보기]제주 부동산시장 소비심리지수 하락… 전국과 온도차
■민주당 제주도지사 경선 열기 후끈
6·3 지방선거를 100일 앞두고 더불어민주당이 내일모레(24일) 제주도지사 선거 후보자 공천 면접을 실시합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와 문대림·위성곤 국회의원 간의 '3파전 구도' 경선에서 과연 누가 승리를 거둘지 주목됩니다.
[기사 보기]민주당 24일 제주도지사 공천 후보 면접… '3파전' 승자는?
■하루 97건꼴로 불법 주정차 신고
제주지역 소화전과 횡단보도, 스쿨존 등 6대 불법 주정차 금지구역에서의 불법 주정차 문제가 해결되지 않고 있습니다. 지난해 안전신문고 앱으로 신고된 이들 구역에서의 불법 주정차 건수는 3만5586건으로, 하루 97건에 달했습니다.
[기사 보기]제주지역 소화전·횡단보도·스쿨존 불법 주정차 만연
■제주 교사 사망사건 징계 처분 논란
제주지역 모 중학교 교사 사망사건과 관련해 학교법인이 책임자인 교장에게는 '견책'을, 교감에게는 '징계 없음' 처분을 내린 가운데 이러한 징계 수준을 두고 논란이 일고 있습니다. 제주도교육청이 진상조사를 거쳐 요구한 징계 수준보다 더 낮은 처분이 내려진 것에 대해 제주 교직원 노동조합은 "아무도 책임지지 않은 결정"이라며 강하게 비판했습니다.
[기사 보기]제주 모 중학교 교사 사망사건 학교 관리자 징계 처분 논란
■한라일보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