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제주대학교병원(병원장 최국명)은 지난달 28일 '니파바이러스 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신종 감염병 대응을 강화하고 있다고 1일 밝혔다.
니파바이러스 감염증은 사람과 동물간 전파가 가능하고 전염성과 치명률이 모두 높은 질환으로 우리나라에서는 지난 9월 제1급 감염병으로 지정됐다.
이에 제주대병원은 '니파바이러스 감염증 위기대응 모의훈련'을 실시해 ▷대응 부서 니파바이러스감염증 대응지침 공유 ▷감염증 발생 상황을 가정한 시나리오 기반 대응절차 및 신속대응팀 역할 점검 ▷의심환자 및 접촉자 발생시 대응절차 검토 및 부서간 협조체계 확인 ▷토론을 통한 문제점 확인 및 개선방안 도출 등을 진행했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 습지 탐방 행사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회장 오창순)는 지난달 30일 안덕면 상천리에 위치한 서영아리 습지에서 서귀포시민과 함께 습지 탐방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해설가와 함께 마보기오름을 시작으로 서영아리오름 내 습지를 탐방하며 습지 생태계를 관찰하고 환경정비 활동도 진행해 습지가 지역 생태계를 유지하는 핵심 자원임을 시민들이 직접 체감하게 했다.
제일고 교과 연계 문해 활동 결과물 전시
제주제일고등학교(교장 고동현)는 지난달 27일 '희망대로 1.0 교과 연계 문해 활동 결과물 전시회'를 열었다.
이번 전시회는 1학년 학생들이 한 해 동안 다양한 교과 수업과 연계해 진행한 읽기와 쓰기 활동의 결과물을 학급별로 선보이는 자리로 마련됐다.
학생들은 교과 학습 내용을 기반으로 스스로 해석하고 표현한 작품을 전시했다.
연동지역사회보장협 김치 나눔 사업
제주시 연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문성조· 신애복)는 지난달 27일 위원 2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제철김치로 사랑을 전하는 행복 나눔 사업'을 진행했다.
이날 담근 배추김치는 제주영락종합사회복지관(관장 이상언), 제주올레라이온스클럽(회장 송미경), 이어도돌봄사회적협동조합(이사장 김숙경) 등이 협력해 연동 내 취약계층 240가구에 전달했다.
제주소방서 다수 사상 교통사고 대응훈련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지난달 28일 화북 소재 폐차장에서 다수 사상자 발생 교통사고 상황을 가정한 특별구조훈련을 진행했다.
훈련은 폐차 차량을 활용해 ▷초기 현장 상황 파악과 요구조자 상태 확인 ▷전문 장비를 활용한 전도·전복된 차량의 안정화 ▷유압장비를 이용한 차량 내부 구조 공간 확보 등을 중점으로 진행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