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정배)는 22일 서귀포소방서 대회의실에서 11개 긴급구조기관 및 지원기관 관계자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긴급구조종합훈련 대비 기관합동 도상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훈련은 진도 7 규모의 지진으로 인한 대형 재난상황을 가정해 긴급구조기관과 긴급구조지원기관 간의 유기적인 협력체계 구축과 상황대응 역량 강화를 목표로 진행됐다. 훈련 참가자들은 가상의 재난 시나리오를 중심으로 ▷긴급구조통제단의 임무 수행 절차 ▷기관별 역할 분담 및 정보공유체계 ▷현장 지휘체계 운용 방안 등을 토의했다.
국민독서경진 제주시예선대회 시상식
새마을문고중앙회제주시지부(회장 양용범)는 지난 21일 제주시청 1별관 회의실에서 독서생활화를 통한 국민의식 수준 향상에 기여하기 위한 '대통령기 제45회 국민독서경진 제주시예선대회 시상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김완근 제주시장, 오희부 문고도지부회장, 유철수 제주시새마을회장, 고성영 새마을지도자제주시협의회장, 강길선 제주시새마을부녀회장, 김시범 직장새마을운동제주시협의회장, 수상자 및 문고지도자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각 분야별(▷독후감 단체 ▷독후감 개인 ▷편지글 ▷분회 및 문고운영) 수상자들에게 상을 수여했다.
‘봄길에 담은 생각’ 공모전 수상작 선정

'봄길에 담은 생각' 공모전 수상작.
서귀포시교육지원청이 '봄길에 담은 생각' 공모전 동상 이상 수상작 18건에 대해 교육장상을 시상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귀포시교육지원청에서 개발·보급한 인성교육 책자 마음 따뜻한 공책 '봄길'의 실천 확산을 위해 마련된 것으로 '마음을 들여다 봄, 나를 찾는 길'을 주제로 진행됐다.
서귀포시 지역 내 초등학교 5학년과 중학교 1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44편의 작품이 접수됐다. 시교육지원청은 창의성·전달력·완성도를 기준으로 심사해 대상·금상·은상·동상 등 18편에 대해 교육장상을 결정했다. 수상작은 이달 말 시교육지원청 1층 로비에 전시될 예정이다.
시교육지원청 관계자는 "학생들이 자신의 경험과 감정을 솔직하게 표현하며 인성의 가치를 되새긴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4·3유족회 서귀포시지부회·부녀회 간담회
제주4·3희생자유족회 서귀포시지부회(회장 김계담)와 부녀회(회장 허인영)는 지난 21일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시지부회와 부녀회는 지속적인 교류 및 협력 강화를 비롯해 4·3 명예회복 방향 등을 논의하고 4·3희생자 및 유족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한림읍향우회·청년향우회 한마음대회
제주시한림읍향우회(회장 김동완)와 청년향우회(회장 강흥탁)는 최근 제주대학교 체육관에서 김광수 제주도교육감, 이상봉 제주도의회의장, 문대림 국회의원, 고석건 한림읍장 등 300여 명의 향우회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신명나는 향우회! 희망찬 한림읍'슬로건으로 한마음대회를 개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