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서부경찰서(서장 김준식)는 지역 내 범죄예방과 치안 강화, 그리고 지속 가능한 안전망 구축을 위해 '안심마을 협의체'를 구성하고 월 1회 정기회의 개최 등 체계적인 운영 계획을 수립했다.
이번 협의체는 지자체, 지구대, 생활안전협의회·자율방범대, 주민자치위원회, 농·수·축·감협, 마을회, 청년회, 이통장협의회 등 다양한 주체들이 참여해 지역사회 문제를 함께 고민하고 해결하기 위해 추진됐다.
김문자 명예고문 적십자 신사옥 이전 성금
김문자 명예고문은 대한적십자사 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를 방문해 대한적십자사 제주지사의 신사옥 건립을 위해 성금 1000만원을 기탁했다.
김문자 명예고문은 "제주적십자사가 인도주의의 가치를 바탕으로 도민과 함께 성장해온 만큼, 신사옥이 건립되어 더 많은 이웃에게 도움을 줄 수 있는 터전이 되길 바란다"고 소감을 전했다.
다문화 농촌정착지원과정 어울림마당
농협중앙회 제주본부(본부장 고우일)는 22일 제주지역 결혼 이민자 가족과 지역 주민이 함께하는 '다문화가족 농촌정착지원과정' 어울림마당을 운영했다.
고우일 본부장은 "농촌이 단순한 일터가 아니라 마음을 나누는 공동체로 거듭날 수 있도록 다문화가족 유대 강화를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연 산불예방 활동
동부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회장 김성수)는 지난 21일 조천읍 함덕리 서우봉 둘레길 일대에서 가을철 산불예방 캠페인을 전개했다.
캠페인에서는 ▷주요 등산로 및 산불 취약지역 순찰 ▷화재 위험요인 사전 제거 ▷등산객 대상 불법 소각행위 금지 홍보 등을 중점적으로 실시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