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지난 17일부터 23일까지 7일간 부산 아시아드경기장 일대에서 개최되는 제106회 전국체육대회에 제주관광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협회는 제주를 여행하기 좋은 가을 시즌을 앞두고 핫플레이스 관광지, 뱃길여행, 시티투어버스, 다크투어 등 제주만의 특별한 여름 여행 정보를 제공하고, 고향사랑기부제와 제주와의 약속 등 도정 홍보사업도 홍보하고 있다.
제6회 헌마공신 김만일 상 수상자 선정
사단법인 헌마공신김만일기념사업회(이사장 김형수)는 김만일의 호국정신을 기리고 말산업 발전과 위해 제정된 '헌마공신 김만일 상' 2025년 제6회 수상자로 육성부문에 신상섭(사진·왼쪽) 말생산자, 학술부문에 장덕지(사진) 박사를 각각 선정했다.
'김만일 상'은 오는 24일 개최되는 2025 헌마공신 김만일과 말산업 국제심포지엄 행사에서 시상된다.
신상섭 마주는 제주산 말의 육성과 경주마 관리에 헌신하며 말산업 현장의 경쟁력 제고에 기여해왔다. 특히 말 복지 개선과 마주 공동체 활성화에 앞장섰다.
장덕지 박사는 학문적 연구와 정책 제언을 통해 말 산업의 체계화에 기여했으며, 제주 말의 역사적 가치와 문화적 정체성에 대한 연구로 인문학적 기반을 강화했다.
삼도1동 마을사랑 음악회 개최
제주시 삼도1동은 '제8회 삼도1동 마을사랑 음악회'를 지난 17일 제주중앙초등학교 운동장에서 지역 주민, 학생 등 5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열었다.
음악회는 삼도1동민속보존회의 길트기와 제주중앙초 밴드동아리 공연으로 시작돼, 제주중앙초 댄스동아리와 주민자치센터 힐링노래교실, 트롯가수 신수이, 댄스공연팀 에피소드, 팝페라그룹 포마스의 무대가 이어졌다.
인화경로당 전국 경로당 예술제 대상
제주시 일도2동 인화경로당(회장 장응후)은 지난 16일 대전 kt인재개발원에서 열린 '제4회 전국 경로당 예술제'에서 제주특별자치도 대표로 참가해 전국 대상을 수상했다.
장응후 회장은 "앞으로도 지역사회와 함께 어르신들의 문화 참여 기회를 확대하고, 건강한 경로당 문화를 만들어가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좌농협 원로조합원 게이트볼대회
구좌농협(조합장 윤민)은 지난 19일 세화리전천후게이트볼장에서 조합원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1회 구좌농협 원로조합원 게이트볼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대회 우승은 종달리팀, 준우승은 상도리팀, 공동 3위는 우도면팀과 세화리팀이 차지했다.
남원읍 다자녀가정 수학여행비 지원
서귀포시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기창, 고권우)는 지난 16일 다자녀가정 학생 24명의 수학여행경비를 지원했다.
이번 지원금 전달은 지역복지 특화사업인 '2025년 토닥토닥 남원읍 행복만들기'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