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 20일 적십자 희망풍차 결연가구에 희망을 주기 위한 '봉사원들의 마음을 담은 사랑의 손편지' 쓰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손편지는 적십자심리지원전문봉사회(회장 강하춘) 회원들이 지난 2월부터 매월 제작한 것으로 적십자사 희망풍차 결연 400가구를 직접 방문해 전달할 예정이다.
강하춘 회장은 "편지를 받은 가구들이 희망을 갖고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국민의힘 제주도당 사랑의 쌀 기탁
국민의힘 제주도당(위원장 고기철)은 지난 20일 제주시 혼디누림터에서 사랑의 쌀 550kg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고기철 위원장이 취임하며 받은 축하 쌀화환을 기탁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시설을 통해 도내 어려움을 겪는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고 위원장은 "앞으로도 도민 여러분의 작은 목소리에도 귀 기울이고 지역사회와 늘 함께하는 정치를 펼치겠다"고 밝혔다.
율면주민위원회 제주마을탐방 진행
경기도 이천시 율면 주민위원회 위원 16명은 지난 18~20일 제주도를 방문해 선진지 견학을 진행했다.
이번 견학은 제주도 마을만들기종합지원센터가 기획·운영한 '고팡마실 제주마을탐방 프로그램'을 통해 이뤄졌다.
율면주민위원회는 제주지역의 마을공동체 우수 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율면 기초생활거점조성사업의 성공적 추진에 필요한 운영 모델을 벤치마킹하기 위해 견학을 추진했다.
예담서귀포복지관 사랑의 김치 나눔
사회복지법인예담서귀포종합사회복지관(관장 강희정)은 21일 복지관에서 한국남부발전(주)남제주빛드림본부(본부장 황재섭), 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지사장 김기형), 한전MCS(주)서귀포지점(지점장 고현철)과 함께 '제27회 사랑의 김치나눔 축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남제주빛드림본부의 후원금(240만원)과 한국전력공사서귀포지사의 후원금(150만원)으로 마련됐으며, 취약계층에게 따뜻한 마음을 전하고자 기획됐다.
신장장애인주간센터 물놀이 프로그램 성료
한국마사회 제주본부 기부금 지원사업에 선정된 신장장애인주간활동센터(센터장 김태균)는 지난 14일 물놀이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센터 이용인들과 전 직원이 함께 참여해 즐거운 여름의 추억을 만들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