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난 22일 시청 별관 4층 별넷마당에서 읍면동 생활환경 업무의 원활한 추진과 주민 불편 최소화를 위해 2025년 하반기 '읍면동 생활환경 팀장(담당자) 업무 공유 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회의에서는 ▷노면청소차를 활용한 마을길 청소 실시 ▷여름철 클린하우스와 쓰레기 배출용기 세척·소독 철저 ▷서귀포시 생활쓰레기 처리 안내 디지털 웹페이지 이용 안내 ▷종량제봉투 사용 분리배출 강화와 대형폐기물 배출 시 스티커 부착 등 분야별 주요 환경 관련 시책을 각 읍면동 생활환경 담당자와 논의했다.
또 읍면동의 생활환경업무 추진 시 자체적으로 해결하기 힘든 점에 대해 시에서 다각적인 지원 방법과 함께 여러 현안사항에 대해서도 의견을 교환했다.
월남전참전자회 서귀포시지회 만남의 장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서귀포시지회(지회장 강문숙)는 지난 22일 김정문화회관에서 파월 61주년 회원 만남의 장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회원 300명과 양형석 제주도지부장을 비롯해 양병우 제주도의회 부의장, 강상수 도의원, 이정엽 도의원, 강하영 도의원, 하성용 도의원, 강현수 서귀포시 복지위생국장이 내빈으로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위로공연과 개회식, 오찬이 진행됐다.
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힐링 무료영화제
제주시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강지언)는 지난 19일 청년들의 정서적 안정과 스트레스 해소를 위한 '마음힐링 무료영화제'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제주시 청년들이 일상에서 벗어나 영화 관람을 통해 마음을 치유하고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고자 마련돼, 상영 전 정신건강 관련 교육과 도움받을 수 있는 기관안내를 함께 제공했다.
제주리사이클링센터 이웃사랑 성금 기탁
(주)제주리사이클링센터(대표 김성철)은 지난 22일 연동주민센터(동장 문성조)에서 이웃사랑 성금 1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주)제주리사이클링센터에서 여름철 이웃들의 여름나기를 위해 마련됐다.
김성철 대표는 "앞으로도 변함없이 지역사회와 온정을 나누는 길에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