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귀포시 위생민원 접수·처리 한곳에서

서귀포시는 음식점, 숙박업소 등 위생 분야 인허가 민원을 오는 6월부터는 접수·처리 창구를 위생관리과로 일원화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는 민원인이 위생관리과와 종합민원실을 각각 경유해야 하는 불편함을 해소하고 업무처…

서귀포시 거동불편 노인 대상 통합돌봄 지원

서귀포시는 올해 1억1800만원을 투입해 지역에 거주하는 거동불편 노인을 대상으로 통합돌봄 지원사업을 전개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ABC(누구나, 아프기 전에, 돌봄) 지역사회 통합돌봄'사업의 일환으로 서귀포시약사회,…

"산림치유 항노화 프로그램 운영 효과 좋다"

서귀포시 치유의숲에서 운영한 산림치유 항노화 프로그램이 대상자들의 건강지표 개선 뚜렷한 효과를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치유의숲은 지난 4월4일부터 5월16일까지 7회차에 걸쳐 웰에이징 건강숲 항노화 프로그램인 '산림치…

"할아버지·할머니와 손자녀, 함께 어울려요"

서귀포시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조부모와 손자녀의 관계 증진과 유대 강화를 위한 가족관계 역할 지원 프로그램으로 '제2의 부모, 설문대 할망·하르방'을 이달부터 오는 12월까지 운영한다. 17일 시에 따르면 이 사업은 가족 …

서귀포시, 일본 자매도시 3곳과 교류 강화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완화 및 일상회복에 발맞춰 일본 자매도시 3곳(가라쓰시·가시마시·기노카와시)과의 대면·비대면을 병행한 다양한 전략적 교류협력을 추진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지난 10년간 이뤄진 아름다운 서…

서귀포지역 감귤재배면적 되레 늘었다

노지감귤 과잉 생산에 따른 과원 폐원 및 타작물 전환을 유도하는 농업정책이 수년째 이뤄지고 있으나, 감귤 주산지인 서귀포지역의 감귤 재배면적은 되레 만감류를 중심으로 되레 늘고 있는 추세다. 16일 제주도와 서귀포시에…

서귀포시 휴가철 대비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

서귀포시가 안전한 여름 휴가철 분위기 조성을 위한 재난취약시설 안전점검을 실시한다. 시는 16일부터 오는 27일까지 휴가철을 대비해 지역 내 관광숙박시설 32곳, 야영장 4곳, 청소년수련시설 14곳, 다중이용시설 13곳, 보건진…

서귀포시, 우기철 앞둬 저류지 지장물 제거

서귀포시는 우기철에 앞서 태풍과 집중호우에 대비해 1억원을 투입, 내달까지 준설작업을 실시할 계획이라고 16일 밝혔다. 시는 지난달 말까지 지역 내 우수 저류지에 대해 자체 점검반을 편성해 전수조사했다. 그 결과, 대정 …

서귀포in정 하계 체험관광상품 입점업체 공모

서귀포시는 코로나19 엔데믹 전환을 앞둬 많은 관광객들이 제주에 방문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다양한 지역 체험관광상품을 구성·확대하기 위해 오는 27일까지 하계 체험관광상품 입점업체를 공개모집한다고 16일 밝혔다. 시…

하성용 제주도의원 후보 "안덕 곶자왈 설정 문제 해결 최선"

더불어민주당 하성용(50) 제주자치도의원 후보(서귀포시 안덕면 선거구)는 16일 보도자료를 내고 안덕 곶자왈에 대한 보존과 재산권 행사에 따른 주민 반발 문제 해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하 후보는 "안덕 곶자왈은 …

서귀포보건소 '건강캠페인 송 체조' 공모전

서귀포시가 '건강한 서귀포시 만들기 프로젝트' 사업의 일환으로 건강 캠페인 송 체조 공모전을 연다고 12일 밝혔다. 공모 대상은 팀별(5인 이상 10인 이하)로 이뤄지며 자격은 서귀포시민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팀은 '서귀…

서귀포시 경로당 기능다변화사업 확대 운영

서귀포시가 올해 1~3세대가 함께하는 경로당 프로그램을 대폭 확대한다. 특히 마을단위 자생단체인 마을회, 부녀회, 청년회 등이 프로그램에 동참하며 지역 경로당이 세대 공감은 물론 주민간 소통의 장으로 활용될 것으로 기대…

서귀포시 악취 민원 빈발 양돈장 불시 지도·점검

서귀포시가 악취 민원 접수가 빈발하는 여름철을 대비해 향후 한달간 양돈장에 대한 불시 지도·점검에 나선다. 시는 본격적인 축산 악취 등 주민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양돈농가 75곳과 가축분뇨 재활용업체 8곳을 대상으로 …

서귀포시 2억5000만원 투입 성읍지구 임도 확장

서귀포시가 올해 예산 2억5000만원을 투입, 성읍지구 임도 확장을 완료할 예정이다. 시는 표선면 성읍리 일대에 산림경영과 관리의 효율성을 높이고 산불 등 산림재해의 신속한 대응을 위한 임도시설사업을 추진한다고 11일 밝…

붉은오름자연휴양림 상잣성 숲길 목재데크 새단장

서귀포시는 붉은오름자연휴양림을 이용하는 탐방객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최근 상잣성 숲길 목재데크 보완사업을 완료했다고 11일 밝혔다. 시는 1억4000만원을 들여 상잣성 숲길 산책로 중 일부구간인 267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