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환경문화원 '물의 도시 서귀포시'를 말한다

제주환경문화원이 오는 20일부터 11월 19일까지 6회차 과정으로 서귀포시민을 대상으로 하는 '제주 물 교육'을 이어간다. 특히 현장체험과 함께 환경정화 활동을 겸비하며 교육의 의미를 더할 참이다. 20일 이뤄지는 1회차 교육에…

서귀포시 "소나무재선충병 예찰 강화"

서귀포시가 드론과 항공기를 활용, 소나무재선충병 정밀예찰에 나선다. 시는 소나무재선충병 10차 방제기간(2022년 10월~2023년 4월)을 앞두고 소나무재선충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예찰을 강화하고 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지난 6…

서귀포 중산간 멧돼지 출현 잦아 '안전주의보'

[한라일보] 최근 서귀포지역에 멧돼지 출현이 잦아 농작물 피해는 물론 중산간 일대의 사찰, 산책로, 골프장 등까지 내려오며 이에 따른 인명 피해가 우려되고 있다. 18일 서귀포시에 따르면 최근 3년여간 민원접수(368회)를 받고…

서귀포지역 해안도로 교통사고 위험구간 많다

[한라일보] 서귀포지역 해안도로 곳곳에 교통사고 위험구간이 많아 교통안전시설 보강 및 향후 도로구조 개선이 필요한 실정이다. 특히 성산·표선·남원 동부권에 집중되며 초행길 관광객 운전차량의 사고 발생 위험도가 높아 …

서귀포시 "지적재조사 덕수1차지구 의견 청취"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지적재조사(덕수1차)지구의 합리적인 지적 경계 설정을 위해 오는 9월에 토지소유자에 대한 의견 청취 기간을 운영한다고 17일 밝혔다. 해당 토지는 안덕면 덕수리 683-2번지 일원 315필지, 20만2000㎡ 규모다…

서귀포시 10월14일까지 국가안전대진단 실시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생활 주변 위험요소 사전 점검·정비를 통해 시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기 위한 '2022년 국가안전대진단'을 오는 10월14일까지 59일간 실시한다고 17일 밝혔다. 시는 대진단 기간 동안 건축공사현…

서귀포시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 서성로 정비"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자연재해위험개선지구인 서성로 수산~난산리 구간에 대한 정비공사에 나선다. 시는 태풍이나 집중호우 시 침수피해가 빈발했던 성산읍 소재 서성로 일대의 배수로 정비를 시행하는 '서성로 자연재해위…

읍면동 70%가 '초고령사회'… 서귀포시 뾰족한 대책 없나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지난해 말 초고령사회(노인인구 20% 이상) 진입함에 따라 갖가지 노인 문제 해결은 물론 청·장년층 인구의 유입을 위한 전향적인 정책 변화가 요구되고 있다. 16일 시에 따르면 지난해 12월말 기준, 서귀포…

서귀포시 1억 투입 '지방재정의 숲' 조성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남원읍 위미리 서귀포시자생식물원(자배봉) 일원에 사업비 1억원을 투입해 '지방재정의 숲'을 조성한다. 16일 시에 따르면 '지방재정의 숲 조성사업'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 사업대상지를 공모해 선…

서귀포시 추석 대비 축산물 위생점검 강화한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추석 명절에 앞서 축산물 위생점검을 강화한다. 시는 축산물 소비 성수기인 추석 명절을 대비해 부정축산물 유통 등으로 인한 소비자 피해를 근절하고 축산물 안전성 강화를 위해 17일부터 오는 26일까지…

서귀포시 "수중해양쓰레기 8월부터 본격 수거"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이달부터 마을어장을 비롯해 섬이나 해안변 낚시터를 중심으로 수중 해양쓰레기 수거에 나선다. 시는 한국어촌어항공단에 업무 위탁해 추진 중인 양식어장 정화 및 낚시터 환경개선사업의 실시설계를 …

서귀포시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추가 가입 추진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보다 많은 중증장애인이 상해보험에 가입해 불의의 사고에 따른 경제적·심리적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중증장애인 상해보험 추가 가입을 추진한다고 15일 밝혔다. 가입대상은 서귀포시에 주소를 둔 만 15…

서귀포시 대학전공 탐색하기 프로그램 운영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오는 18~19일 지역 내 3개 고교생을 대상으로 '2022년 대학전공 탐색하기'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15일 밝혔다. 시는 연세대 재학생들의 재능기부로 프로그램을 진행, 고등학생들의 눈높이에 맞는 전공설명…

서귀포시, 2022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 추진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2022년 모범음식점 신규 지정에 나선다. 시는 위생관리가 우수하고 좋은 식단 실천 등 음식문화개선운동에 앞장서는 일반음식점을 대상으로 오는 18일부터 9월 16일까지 모범음식점 지정 신청을 받고 있다…

서귀포 공영관광지 관람객 열이면 열 "재방문 OK!"

[한라일보] 서귀포시 공영관광지를 찾은 관람객 96.4%가 재방문 의사를 밝히며, 관광지에 대한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특히 실제 두번 이상 찾은 천지연폭포의 재방문율은 관람객의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식지 않은 인기도를 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