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교류도시 우호전 연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함께 걸어 온 30년!, 함께 걸어 갈 30년!'을 주제로 한중 수교 30주년 기념 교류도시 우호전을 마련한다. 시는 오는 9~15일 서귀포예술의전당 전시실에서 '서귀포시와 중국교류 도시 우호전'을 개최한다고 5…

문화재청 문화재위 문섬·범섬 레저활동 조건부 가결

[한라일보] 서귀포시 문섬·범섬에서 레저활동이 가능해질 전망인 가운데, 이들 천연보호구역 내 해양생태계 보전을 위해서는 레저이용객 스스로 감시인의 역할을 할 수 있는 제도화의 필요성이 제기됐다. 문화재청 천연기념…

서귀포시 공영버스 운전원 33명 공개채용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공영버스 운전원 33명을 공개채용한다. 시는 2023년도 공영버스 운전원(기간제근로자) 공개채용 계획을 서귀포시청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오는 16일까지 공영버스 운전원 채용공모를 실시하고 있다고 3일 …

서귀포시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나선다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어린이와 노인, 저소득층 가구 등 기후변화 취약계층에 대한 시설 구축 및 주거환경 개선 등의 지원에 나선다. 시는 2023년도 환경부 '기후변화 취약계층 지원' 공모사업에 2개 사업이 선정돼 예산 2억원을…

서귀포시 약천사 자광원 녹색나눔숲 조성한다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약천사 자광원이 산림복지진흥원에서 시행한 '2023년 녹색자금 공모사업 복지시설 나눔숲 조성' 분야 공모에서 대상지로 최종 선정되며 기금 2억원을 받는다고 1일 밝혔다. 앞서 시는 지난해 공모사업을 …

'희망 서귀포' 한국 커뮤니케이션 대상 '올해의 상'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발행하는 계간 소식지 '희망 서귀포'가 2022 대한민국 커뮤니케이션 대상에서 '올해의 상'의 영예를 안았다. 서귀포시 공보실은 지난달 30일 한국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시상식에서 '올해의 상'…

서귀포시 "감귤원 방풍수 밑동 정비 일원화"

[한라일보] 삼나무 등 감귤과수원 방풍수 정비와 관련, 서귀포시가 내년도 지원 예산을 대폭 확대한다. 특히 내년부터 보조율을 기존 60%에서 90%로 상향하고, 그동안 농가에서 선택했던 밑동·중동 절단 방법도 밑동 절단으로 일…

서귀포시·한국열린사이버대 1일 협약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시민들의 평생학습 실현을 위한 사이버대학과의 업무 협약을 지속적으로 추진, 결실을 맺고 있다. 시는 12월 1일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총장 장일홍)와 서귀포시민 할인혜택 업무 협약을 체결한다고 30일…

취임 100일 이종우 "K-POP 대표 문화관광축제 만들겠다"

[한라일보] 이종우 서귀포시장이 역점사업으로 문화와 관광을 곁들인 명품 K-POP 축제 개최 의지를 공식적으로 밝혔다. 이 시장은 30일 서귀포시청 기자실에서 가진 취임 100일 기자간담회에서 "관광객이 특수한 목적을 갖고 찾는…

서귀포시 양식 참모자반 내년 2월 첫 수확한다

[한라일보] 서귀포지역 어가의 신규 소득원인 양식 참모자반이 내년 2월 첫 출하를 앞두며 향후 고부가가치 상품으로써의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서귀포시는 올해 신규 사업으로 표선면 토산리어촌계 어장에 총사업비 3억원(자…

[기획/서귀포 선도농업 현장을 가다] (4)서귀포수(秀)농원

친환경액비·효소농법 활용… 감귤박람회 '우수상'농산물우수관리·서귀포in정 입점 등 고품질 인증 "감귤농사를 지은 지 60년 정도 된 것 같은데, 아직도 공부할 게 많아요. 고품질 감귤을 만들기 위해 높은 이랑 재배와 타이벡…

서귀포시 8억 투입 국유림 기반시설 확충

[한라일보] 서귀포시가 지난 7월부터 12월까지 5개월간 지역 내 산림청 소관 국유림을 대상으로 국비 8억원을 투입해 기반시설 확충에 나서고 있다. 국유림 관리의 효율성 증진과 산림 기반 시설 확충을 위해 숲 가꾸기, 임도 신…

전국노래자랑 인파 북적… 3년만의 방어축제도 '순항'

[한라일보] "전국~ 노래자랑!" 7년만에 다시 서귀포를 찾은 '전국노래자랑'에 인파가 몰렸다. 지난 26일 서귀포시 대정읍 모슬포 남항(운진항)에서 이뤄진 'KBS 전국노래자랑' 서귀포시편 녹화 현장에는 많은 도민과 관광객들이 …

서귀포형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 시민에게 듣는다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오는 12월 3일 1청사에서 서귀포형 웰니스 도로 기본구상을 위한 서귀포 시민 100인 원탁 토론을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웰니스 도로'는 웰빙(Well-being)과 행복(happiness), 건강(Fitness)의 합성어인 웰니스의 …

서귀포시 덕수2차지구 지적재조사 주민설명회 연다

[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오는 28일 안덕면 덕수리사무소에서 토지주와 이해관계인 등을 대상으로 '2023년도 덕수2차지구 지적재조사사업'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24일 시에 따르면 덕수2차지구 사업 대상은 덕수리 890번지 일원 4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