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택배 노동자 등골 빼는 CJ 서귀포 대리점 규탄"

[한라일보]전국택배노동조합 제주지부 CJ대한통운 서귀포분회(이하 서귀포분회)는 19일 제주도의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갈취 수준의 CJ대한통운 서귀포 모 대리점 고율 수수료를 당장 인하하라"고 촉구했다. 서귀포분회는 "…

6억 이상 피해… 제주 자동차공업사 화재는 '방화'

[한라일보] 6억원 이상의 피해가 발생한 제주 노형동 자동차 공업사 화재는 '방화'인 것으로 드러났다. 19일 제주서부경찰서는 일반건조물방화 혐의로 A(60대)씨를 검거해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다. 경찰에 따르면 A씨는 지난 18일…

이원석 검찰총장 후보자 "제주 잊지 않았다"

[한라일보] 제주4·3 희생자 명예회복을 한 걸음 진전시킨 이원석(54·연수원 27기) 전 제주지검장이 검찰 수장 후보자로 이름을 올렸다. 김대기 대통령 비서실장은 18일 용산 대통령실 청사에서 브리핑을 열고 검찰총장 후보자에 …

[종합] 18일 제주 1623명 확진… '다시 확산' 누적 30만명

[한라일보] 제주지역 코로나19 누적 확진자가 30만명을 넘어섰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까지 신규 확진자는 1623명으로 집계됐다. 이보다 앞서 지난 17일에는 2357명이 확진됐다. 이로써 도내 누적 확진자는 …

제주 어린이집 "존폐 갈림길… 위기 극복 현실적 방안 마련을"

[한라일보] 저출산에 코로나19 상황이 더해지며 문을 닫거나 사실상 폐지 절차를 밟고 있는 어린이집이 꾸준한 것으로 나타났다. 운영난을 겪고 있는 어린이집에서는 영유아를 보육하고 있는 기관으로서 별도의 지원 방안이 마…

[날씨] 제주 열대야 22일만 '반짝' 사라져… 폭염 다시 이어질 듯

[한라일보] 지난 16일과 17일 정체전선의 영향을 받아 내린 많은 비 덕분에 제주지역의 열대야는 22일 만에 사라졌다. 18일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6시부터 18일 오전 9시까지 최저기온은 제주 24.1℃, 서귀포 23℃, …

제주 자동차검사 온라인 예약 전쟁… 원인은?

[한라일보] 50대 남성 A 씨는 최근 자동차 정기검사 예약을 위해 한국교통안전공단 홈페이지를 찾았다 온라인 예약에 애를 먹었다. 예약 신청자가 많아 8월에 검사 가능한 날짜가 하루밖에 남지 않았기 때문이다. A 씨는 "자동차…

"부동산 투기꾼이 제주시장?… 즉각 사퇴하라"

[한라일보] 제주참여환경연대는 18일 성명을 발표하고 "시민에게 고통을 주는 부동산 투기꾼이 시장이라니? 강병삼 제주시장 후보자는 즉각 자진 사퇴하라"고 요구했다. 참여환경연대는 성명서를 통해 "오영훈 제주도정 출범과…

제주해경 유관기관과 제주 연안항 밀입국 단속 강화

[한라일보] 제주지역 해상 밀입국 예방을 위한 단속이 강화된다. 제주지방해양경찰청은 '2022년 하반기 해상 밀입국 대응 관계기관 합동점검 계획'을 발표하고 국제성 범죄 예방에 나선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합동점검은 지난 6…

화재 예방 우수 다중이용시설 6곳 인정 예정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 소방안전본부는 안전관리 이행실태가 우수한 도내 다중이용업소 6개소에 대해 2022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정 예정을 공고한다고 18일 밝혔다.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정요건은 ▷최근 3년 …

제주 손가락 인대 절단 응급환자 해경 경비함정으로 이송

[한라일보] 제주 추자도에서 손가락 인대가 절단된 응급환자가 해경 경비함정으로 긴급 이송됐다. 18일 제주해양경찰서에 따르면 지난 17일 오후 5시53분쯤 제주시 추자도 보건지소로부터 낚시어선에 탑승했던 40대 남성 A 씨가 …

제주 코로나 신규 확진자 다시 2000명대… 사망자도 발생

[한라일보] 제주지역 코로나19 일일 확진자가 다시 2000명대를 넘어섰다. 18일 제주특별자치도에 따르면 지난 17일 하루 도내 코로나19 확진자는 2357명으로 집계됐다. 누적 확진자는 30만1094명이다. 신규 사망자도 발생했다. 지난…

[기획] 장애아 돌봄 서비스 있어도… "맡길 곳 없다" 한숨

[한라일보] 발달장애아를 키우는 한서연(가명)씨의 하루는 숨가쁘다. 지적장애와 뇌병변 장애를 가진 둘째 아이에 이제 막 초등학생이 된 비장애인 첫째를 함께 돌봐야 하는 탓이다. 중증 장애라는 이유로 어린이집을 두 번이나…

제주 대표 나눔 캠페인 '어린이를 도울 때 진정한 어른이 됩니다'

[한라일보] 한라일보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지역본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제주후원회가 지역사회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어린이를 도울 때 진정한 어른이 됩니다' 공동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오는 12월까…

제주검찰 "변호사 살인 지시자 찾겠다"

[한라일보] 1999년 제주에서 발생한 '이승용 변호사 살인사건'이 항소심에서 유죄로 결정된 것과 관련 검찰이 "배후 지시자를 찾겠다"고 밝혔다. 제주지방검찰청은 17일 입장문을 통해 "범행 후 23년이 지난 장기미제 살인사건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