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경 보러 온 인파에 한라산 1100고지 '만차'

14일 오후 한라산 1100고지 휴게소 주차장이 설경을 감상하러 온 관광객 차량으로 크게 붐비고 있다. 이틀간 계속된 대설특보로 13일 오전까지 제주 한라산 사제비에는 눈이 65㎝나 쌓였다.

폭설 맞은 제주 동백꽃

제주도 산지에 대설특보가 내려진 11일 오전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 만개한 동백꽃 위로 눈이 쌓여 있다. 제주기상청은 찬 공기가 계속 남하하면서 눈의 강도가 점차 강해져 눈이 내리는 지역이 중산간지역으…

붉은 열매 눈길 끄는 제주 선인장 군락

6일 오전 제주시 한림읍 월령리 선인장군락에 붉은 열매가 가득 열려 오가는 이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경매 올라온 15만 마리 삼치

국내 최대 산지 어시장인 부산공동어시장에서 하루만에 480t의 삼치가 경매에 올라와 눈길을 끌었다. 7일 부산공동어시장에 따르면 한 대형선망 선단이 제주 추자도 근처 해역에서 조업한 삼치 480여t이 이날 새벽 경매에 올랐다…

비욘드 트러스트호 제주항 첫 입항

인천과 제주를 잇는 여객선 '비욘드 트러스트호(2만7천t급)'가 11일 오전 제주항에 입항해 승객들이 하선하고 있다. 이 여객선은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7년 만에 해당 항로를 운항하는 여객선으로 지난 10일 인천에서 처음으로 …

첫 출항 준비하는 비욘드 트러스트호

10일 오전 인천시 중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제주행 여객선 터미널에 인천∼제주 항로 여객선 '비욘드 트러스트호'가 첫 출항을 앞두고 정박해 있다. 이 선박은 2014년 세월호 참사 이후 7년 만에 운항을 재개하는 여객선이다.[…

대한민국 영웅 한라에 오르다

제주지역 최초의 국립묘지 '국립제주호국원'이 8일 문을 열었다. 제주호국원은 제주도의 지리적 여건상 기존 육지의 국립묘지에 안장하기 어려웠던 제주지역 참전·독립유공자 등 국립묘지 안장 대상자와 민주유공자들을 아우…

국산 만감귤 '윈터프린스' 수확

7일 제주 애월읍의 한 감귤 농장에서 농민이 농촌진흥청 국립원예특작과학원이 개발한 국산 만감류 '윈터프린스'를 수확하고 있다. 만감류는 감귤나무(만다린) 품종에 당귤나무(오렌지) 품종을 섞어 만든 귤로 일반 감귤류보…

지역가치창업가 (주)한라산 방문한 권칠승 중기부장관

권칠승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오른쪽)이 3일 제주 한림읍에 소재한 지역가치창업가 '(주)한라산'을 방문해 제품을 둘러본 후 홍보물을 들고 현재준 ㈜한라산 상무와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눈 쌓인 한라산 용진각 계곡

2일 오전 제주 한라산국립공원 관음사 등반코스에 있는 해발 1천560m의 용진각 계곡 구름다리인 현수교에 눈이 소복이 쌓여 있다.

제주-인천 항로 취항하는 비욘드 트러스트호

1일 오후 인천시 중구 인천항 연안여객터미널 제주행 터미널에 인천∼제주 항로를 운항하는 여객선 '비욘드 트러스트호'가 입항하고 있다. 이 여객선은 이달 10일부터 운항을 시작할 예정이다. 이 항로의 여객선 운항이 재개된 …

베를린광장에 이주민 수용 촉구 초록색 등

독일 수도 베를린의 라이히슈타크(제국의회) 건물 앞 광장에 28일(현지시간) 유럽연합(EU)에 이주민과 난민 수용을 촉구하는 뜻이 담긴 수많은 초록색 등이 켜져 있다. 뒤쪽에는 '이제 그들을 받아들여라'라고 쓰인 대형 글씨가 …

동백꽃 만발한 제주

28일 오후 제주 서귀포시 남원읍 휴애리 자연생활공원에 동백꽃이 활짝 피어 입장객들의 이목을 끌고 있다.

2022대학수학능력시험 일제히 시작

2022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이 18일 오전 제주지역 20개 시험장에서 일제히 시작됐다. 이날 오전 8시10분까지 입실을 마친 수험생들이 시험이 시작되길 기다리고 있다. 이상국기자

"제주농민수당 40만원 약속 지켜라"

내년부터 제주 전업농민들을 대상으로 1인당 농민수당 20만원 지급 예산이 편성되자 제주농민수당 조례운동본부가 15일 제주자치도의회를 항의 방문하고 있다. 이들은 제주자치도는 당초 합의대로 40만원 지급 약속을 지켜야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