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는 11일 시청에서 도정 정책 토론회 연계 간부회의를 개최했다. 이날 도 경제활력국은 ▷지역상권 활성화를 통한 민생경제 회복 ▷관광·문화·1차 산업 고도화를 통한 지역 산업 경쟁력 강화 등을 제시했다.
오영훈 제주도지사는 "정책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현장의 의견을 반영해야 한다"며 "제주시 간부 공직자가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해병대ROTC중앙회 정기총회 개최
대한민국해병대ROTC중앙회(회장 고성룡)는 지난 7일 메종글래드호텔에서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 대한민국해병대ROTC중앙회 정기총회 및 회장 이·취임식을 개최했다.
고성룡 신임회장은 "모두가 자랑하고 부러워 하는 조직이 되겠다"며 "봉사활동을 통해 지역발전에 기여 할 수 있는 단체가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대한숙박업중앙회 제주시지부 정기총회
대한숙박업중앙회 제주시지부(지부장 김창해)는 지난 10일 협회 대회의실에서 유관단체와 회원 4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41차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전년도 결산, 올해 사업계획과 예산(안)을 의결했다. 또한 고수열 찰리호텔 대표·김낙중 더하우스모텔 대표에 제주시장상을, 김제웅 한울타리 대표·김하나 로뎀나무 대표에 제주시지부장상을 수여했다.
제주소방서, 노후 공동주택 안전관리
제주소방서(서장 전철하)는 11일 화재 등 재난 발생 시 공동주택 거주자의 신속하고 안전한 대피를 위해 노후 공동주택을 대상으로 옥상피난설비 설치 등 안전관리 강화에 나섰다.
주요 내용은 ▷PC(아크릴)형 피난유도선 설치 ▷옥상출입문 축광 스티커 부착 ▷통제구역 안내표지를설치 등이다.
애월119센터 설 맞이 취약계층 위문품 기부
제주서부소방서 애월119센터(센터장 강경휴)와 애월남·녀의용소방대(대장 최운철·김순희), 하귀남·녀의용소방대(대장 송태훈·현금선)는 지난 10일 설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 18가구를 방문해 위문품을 전달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