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경찰청(청장 김수영)과 제주해양경찰청(청장 박상춘)은 5일 '안전하고 빈틈없는 연안·해양 치안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이에 양 기관은 제주 연안·해양에서 발생할 수 있는 대테러, 작전, 재난 상황 등에 대비해 기관 간 상호 지원 및 협업체계를 재정비하고, 상호발전을 위해 긴밀한 협력을 해 나가기로 했다.
김수영 제주경찰청장은 "위기 발생 시 신속·정확하게 정보를 공유하고 대응 역량을 강화해 관할 경계를 넘어 안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박상춘 제주해경청장은 "경찰과의 협력 기반을 더욱 견고히 하고, 현장 중심의 신속한 공조와 정보 연계를 강화해 생명과 재산 보호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중문동·고흥군 도화면 새마을부녀회 교류
서귀포시 중문동새마을부녀회(회장 이윤숙)는 지난 2~3일 전라남도 고흥군 도화면새마을부녀회(회장 장선화)와 교류·상생 행사를 가졌다. 두 단체는 이번 교류활동에서 서로 간 고향사랑기부제(100만원)에도 참여하고, 양 지역의 특산물도 교환했다.
성산일출봉농협 ‘한여름 날의 영화데이’
제주 성산일출봉농협(조합장 박명종)은 지난달 31일과 지난 1일 본점 대회의실에서 조합원 500여 명을 대상으로 '한여름 날의 영화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