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서귀포시는 지난 12일 지역 내 청소년수련시설(송산·예래·중문·하효 청소년문화의집) 동아리 회원 40여 명을 대상으로 사회성 향상과 재난대응 역량 강화, 지역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을 위한 청소년동아리 연합 교류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교류활동은 오리엔테이션, 동아리 소개와 활동 사례 공유에 이어 제주시 애월읍에 위치한 알제이체험스튜디오에서 ▶로컬 체험 ▷제주수종 키링 만들기 ▷제주 재료 피자 만들기 ▶제주안전체험관 연계 체험활동 ▷지진·해일, 선박·태풍 ▷화재·구급 시 안전체험 ▷미래소방관 직업체험을 진행했다.
월남전참전자회 도지부 선양행사 개최
대한민국월남전참전자회 제주특별자치도지부(지부장 양형석)는 지난 11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에서 유족회 격려 및 선양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월남전참전자회 유족회원 등 100여 명이 참여했다. 행사에서는 격려품 전달, 장기자랑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월남전참전 국가유공자 유가족이라는 자긍심을 고취했다.
건협제주 ‘되살림터’ 봉사활동 진행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는 지난 10일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함께 제주시 화북동에 위치한 아름다운가게 되살림터를 찾아 자원 재사용과 나눔을 실천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되살림터는 시민들로부터 기증받은 다양한 물품을 선별·분류해 사용가능한 물품에 새 생명을 불어넣어 각 아름다운가게 매장으로 보내는 자원순환의 핵심 공간이다.
건입동 주민자치위 역량강화 워크숍
제주시 건입동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강두웅)는 지난 10일 제주시 동부 일원에서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이번 워크숍은 '을묘왜변과 제주대첩' 특강을 시작으로 4·3평화기념관 전시관 관람, 먼물깍 습지 탐방을 통해 지역의 역사와 생태자원의 의미를 되새기고 자치 역량을 높이는 기회를 가졌다.
드림뮤직 초록우산 나눔릴레이 동참
제주시 노형동에 위치한 드림뮤직(대표 이정석)은 지난 11일 초록우산 제주후원회(회장 조은덕)와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가 진행하는 나눔릴레이 캠페인에 동참했다.
드림뮤직은 앞으로 매월 정기적으로 후원금을 초록우산에 기부하기로 약속하였고, 기부된 후원금은 도내 취약계층 아동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