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관광협회(회장 강동훈)는 지난 19일 제주종합비즈니스센터 대회의실에서 위성곤 국회의원과의 제주관광 정책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제주 제2공항 조속 추진 ▷숙박에 대한 제주방문 관광객 부가가치세 환급 도입 ▷외국인관광 도시 민박업 도입 관련 특별법 개정 ▷외국인 고용기준 개선 등 다양한 의견을 제시하면서 업종별로 현장에서 겪고 있는 애로사항들을 공유했다.
제주해경 해녀 대상 응급처치 교육 실시
제주해양경찰서(서장 지국현)는 지난 19일 지역 내 해녀 110명을 대상으로 응급처치 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4~6월 우뭇가사리 채집 기간에 사고가 집중 발생됨에 따라 심폐소생술 등 응급조치 교육을 주기적으로 실시해 사고 발생을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해경은 심폐소생술 실습을 진행하고 각종 사고에 대한 대처법 등을 교육했다. 또한 해녀구조단 수색 구조 활동 협력 체제를 위한 의견을 청취했다.
제주도 공직자 노사 마늘 수확 일손돕기
제주도와 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변경준), 공무직노동조합(위원장 이광민) 등 공직자 노사는 지난 19일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취약 농가를 찾아 마늘 수확과 운반, 정리 작업 등을 실시했다.
이번 활동에는 김애숙 도 정무부지사를 비롯해 고은정 농협은행 제주본부장 , 김성만 농협중앙회 제주부본부장 등 60여 명이 참여했다.
범방위 여성지구회 제주한길학교 후원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여성지구회(회장 김수정)는 지난 19일 성년의 날을 맞아 윤현희 운영처장·진민주 위원과 함께 한길정보통신학교(교장 이용재)를 방문했다.
이날 성년이 된 학생들을 축하하고 블루투스 스피커, 햄버거 등 총 100만원 상당의 위문물품을 전달했다.
참조은새마을금고 어르신 문화축제 성금
참조은 새마을금고(이사장 유철수)는 최근 제주시 한림읍 지역 내 5개 부녀회에서 주관하는 어르신 문화 축제에 지원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매년 참조은새마을 금고는 가정의 달 5월에 지역경제 활성화 사업와 함께 부녀회 사업을 꾸준히 지원하고 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