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한국자유총연맹 제주시지회는 지난 7일 아젠토피오레 컨벤션홀에서 양문길 제14대 지회장 취임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제주시청 현원돈 부시장을 비롯한 유관기관 단체장 및 자유총연맹 초대 도지부 회장인 장정언 고문을 포함한 회원 등 1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치렀다.
이날 신규 임원에 대한 임명장 수여와 자유 수호 활동과 지역사회 발전에 유공이 있는 회원에 대한 표창 수여가 있었다.
한편 이날 한국자유총연맹 제주도지부는 국내 산불 피해 구호 성금 모금 749만원을 대한적십자사에 전달했다.
또한 양문길 신임 회장은 쌀 380㎏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물품은 양 회장 취임을 기념해 마련된 것으로 도내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이웃들에게 전달됐다.
건협제주, 민오름 일대 환경정화 실시
한국건강관리협회제주특별자치도지부(본부장 임정식)는 지난 8일 제주시 오라동 민오름 일대에서 환경정화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선 메디체크어머니봉사단과 직원 총 23명이 참여해 쓰레기를 수거했다.
서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선수단 격려
서귀포소방서(서장 고재우)는 오는 14일 열리는 전도 의용소방대 소방기술경연대회에 출전하는 서귀포소방서 의용소방대 선수단 8명(4인조법 분야 4명, 소방호스 전개 및 회수 분야 2명, 심폐소생술 분야 2명)에게 격려 물품과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삼양동자율방재단 안전문화의 날 캠페인
삼양동지역자율방재단(단장 강일지)은 지난 7일 제주시 삼양동 일대에서 '안전문화의 날'을 맞아 지역 주민과 함께하는 안전문화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삼양동주민센터와 협력해 생활안전 수칙 홍보, 홍보물 배포 등을 중심으로 운영됐다.
도교육청, 학폭 예방 시민단체 협력 구축
제주도교육청은 지난 7일 제주시 복지이음마루에서 '2025년 학교 밖 폭력예방 시민단체' 48개 기관을 대상으로 운영지침 교육과 지정서 전달식을 개최했다.
올해 지정된 48개 시민단체는 지역사회 기반의 학교폭력 예방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