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라일보] 제주시는 조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 주민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지난달 30~31일 이틀간 조천읍사무소에서 법인 설립 교육을 실시했다. 교육은 주민위원회 위원 등 15명을 대상으로 법인 설립 절차, 사회적경제기업의 개념과 운영 사례를 중심으로 진행됐다.
제주시는 오는 11월 추가 교육을 통해 마을 공동체와 자원 활용 방안에 대한 주민 이해도를 높이고, 사업 실행능력을 구체화할 계획이다. 조천읍 농촌중심지활성화사업은 총사업비 150억원을 투입해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 간 ▷조천리 일원 커뮤니티센터 조성 ▷중심지와 배후마을 대상 복합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사업이다.
한농연 전국대회 성공 개최 업무협약
사단법인 한국후계농업경영인제주특별자치도연합회(회장 문병철)는 2일 한농연제주도연합회 사무국에서 (주)부민가자투어(대표 부창우)·(주)기린여행사(대표 강재욱)와 '제20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대회' 성공 개최를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제20회 한국후계농업경영인 전국대회'는 내년 3월 31일부터 4월 2일까지 제주시 새별오름 일원에서 열릴 예정이다.
PMC프러덕션-제주혈액원 문화 나눔 협약
(주)PMC프러덕션(대표이사 홍창도)과 대한적십자사제주도혈액원(원장 임정한)은 지난 1일 헌혈 문화 확산과 지역사회 문화 나눔 실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헌혈자들의 문화 공연 경험의 기회를 넓히고, 헌혈의 필요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추진됐다.
이번 협약으로 제주혈액원은 헌혈자에게 ▷난타 무료관람권 제공 ▷동반자 3인 50% 할인 ▷3개월 이내 헌혈증 확인된 본인 50% 할인 등의 혜택을 제공하게 된다.
제주의료원 소통 중심 강화 정례조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의료원(원장 이상훈)은 지난 1일 정례조회를 개최하고, 단체협약 체결 이후의 조직 운영 방향과 공공병원으로서의 책무 강화를 위한 비전을 공유했다.
이번 정례조회는 임직원 간 소통을 강화하고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 구현을 다짐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인사말, 친절직원 표창, 5분 스피치 순으로 진행됐다.
이상훈 제주의료원 원장은 "단체협약은 노사 상생의 토대이며, 조직개편은 공공병원으로서의 책무성을 강화하고 업무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것"이라고 강조했다.
■기사제보▷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