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지역아동센터연합회와 함께하는 JDC책가득꿈가득   ( 2020-10-22 15:57 )
  NAME : 사)제주특별자치도지역아동센터연합회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사)제주특별자치도 지역아동센터 연합회에서는 JDC 사회공헌사업 일환으로 제주도내 지역아동센터들에 책 가득 꿈 가득 사업을 2019년부터 2년차에 걸쳐 진행하고 있습니다. 올해 1월부터 10월까지 다시 시작된 책가득꿈가득 사업은 코로나19로 인하여 난항을 겪기도 하였으나,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키며 소수에 아동들과 수업을 이어나갈 수 있었습니다. JDC책가득꿈가득사업은 아동센터내 독서를 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전문 독서 강사를 초빙하여 책과 다양한 교구를 활용하여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번해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아동들이 실내에서 활동하는 시간이 길어지며, 스마트폰과 TV, 디지털 미디어 등 접촉하기 쉬운 상황이 되어버렸고, 이런 사회 분위기속에서 책가득꿈가득 사업은 아동에게 아동이 가지고 있는 흥미와 호기심 그리고 자존감과 집중력을 높이기 위한 활동이 되었습니다. 지역아동센터를 다니고 있는 아동들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책을 가까이 할 수 있는 방법을 탐색하게 되었고, 책을 활용한 다양한 놀이와 방법들이 있다는 것을 몸소 경험하는 시간이 되었습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