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 다문화 체험 부스 운영   ( 2019-04-29 11:39 )
  NAME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는 27일 2019년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전에서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을 실시했다. 다문화가족인식개선사업은 제주시 여성가족과 지원을 받아 구좌읍ㆍ우도면 관내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국가별 다문화 만들기와 놀이, 의상체험을 실시하여 다문화가정에 대한 적응 및 인식 개선을 돕기 위한 활동을 8회 진행할 계획이며, 지역행사장에서는 다문화체험부스 운영을 통해 지역주민과 일반인 등을 대상으로 다문화인식개선활동 2회를 포함하여 총 10회로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체험은 행복바라미 문화대축제에 참여하는 지역주민 및 일반인들을 대상으로 베트남 논라 그림 그리기와 닭롱댄 만들기, 일본 고이노보리 만들기 체험과 베트남 코코넛 밟기·필리핀 씨빠 제기 차기·중국 콩쥬 놀이·일본 하네츠키 놀이 등의 다문화 놀이 및 다양한 의상 체험을 통해 나라별 특징을 배워보며, 축제 참여자들에게 다문화에 대한 즐거운 이해와 함께 인식 개선을 도울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체험에 행사 보조자로 참여한 쩐티응옥아인(23세, 베트남)씨는 ‘베트남에 대해서 어렵게 공부하는 시간이 아닌 놀고 즐기면서 쉽게 이해하고 알아갈 수 있는 시간이 마련되어서 좋았다. 많은 사람들이 다문화가족에 대해 차별 없이 바라볼 수 있도록 노력하고 싶다.’고 전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