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한국어교육 종강   ( 2018-12-07 18:57 )
  NAME :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   |   HOME : http://
원본 이미지 보기
동제주종합사회복지관(관장 윤두호) 구좌읍이주여성가족지원센터는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들을 대상으로 진행한 한국어교육이 7일 종강하였다. 한국어교육은 3월부터 12월까지 기초교육부터 한국 문화와 함께 한국어 문법, 말하기, 글쓰기 등의 수업으로 ‘기초반(초급1)과 초급반(초급2)’이 각 주 1회씩 운영으로 2018년 한국어 성취도 평가를 통해 반배정이 이루어져 수강생들의 한국어 수준에 맞는 원활한 강의가 진행될 수 있도록 하였다. 이번 교육에는 베트남, 필리핀, 중국, 캄보디아, 싱가포르 등의 다양한 국적을 가진 결혼이주여성 및 가족들이 참여하였으며, 기초반(초급1)과 초급반(초급2)이 각 43회기로 총 86회기를 진행하였다. 센터에서는 자체 한국어교육 뿐만 아니라 (재)오리온재단 지원 한국어교육(직장인반) 50회기, 제주이주민센터 연계 ‘찾아가는 야간 한국어교육(초급1)’ 30회기의 야간 강의를 함께 진행하여 직장에 다니는 구좌읍 관내 거주 결혼이주여성 및 외국인근로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어교육을 통한 빠른 사회 적응 및 직장 생활 내 근무 능률 향상의 기회를 제공하기도 하였다. 한국어교육에 참여하였던 결혼이주여성 쩐티응옥아인(22, 베트남)씨는 “처음 왔을 때는 한국 가족들이 무슨 말을 하는지 몰라 많이 답답했어요. 한국어공부를 시작하고 난 뒤에는 말이 통하니까 대화도 더 잘하고 가족들 간의 사이가 많이 좋아진 것 같아요.”라고 한국어교육에 대한 소감을 전했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