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성종합사회복지관, 지역 내 어려운 이웃에게 집 정리수납 자원봉사 연계 진행해   ( 2018-04-25 18:10 )
  NAME : 은성종합사회복지관   |   HOME : http://
1524647451.hwp ( size : 14.50 KB / download : 7 )
원본 이미지 보기
은성종합사회복지관(관장 김봉한)은 제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희) 소속 ‘코클허게 정리수납 봉사회’ (회장 함순여) 봉사단과 함께 영평동 소재 한부모 장애가정에 방문하여 정리수납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호클허게 정리수납 봉사회’는 제주시자원봉사센터에서 재능기부 봉사단을 발굴하여 정리수납 교육을 이수한 전문 봉사단원들이 모여 지역 내 주거 환경정비가 필요한 어려운 가정을 방문해 쾌적한 공간을 선사하여주는 이웃사랑을 실천하는 봉사단체이다. 당일 비가 오는 궂은 날씨임에도 불구하고 복지관 사례관리 팀과 봉사단원들은 대상자께서 선뜻 나서지 못한 허름한 공간을 정리하고 청소작업까지 진행하여 깨끗한 공간으로 탈바꿈함으로써 대상자님께 행복을 선사하였다. 이에 한부모 장애가정 대상자께서는 창고 같았던 집 내부를 혼자서 치우기가 매우 힘든 부분이 있었는데 이렇게 고마우신 분들의 도움으로 새로운 공간이 생겨 너무 기쁘고 감사하다는 소감을 남겼다. 복지관 관계자에 따르면 지역 내 사각지대에 놓인 어려운 이웃들에게 필요한 도움을 드림으로써 지역의 복지증진에 앞장 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SITE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