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 마을사업 발굴 컨설팅 공유회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12.04. 23:00:00
[한라일보] 제주시는 지난 3일 시청 본관 회의실에서 마을만들기 워킹그룹(위원장 강창욱)과 함께 '마을별 맞춤형 사업발굴 컨설팅' 결과 공유회를 개최했다.

컨설팅은 참여 희망 마을에 대한 수요조사를 통해 선정된 하귀2리, 와산리, 대흘2리 3개 마을을 대상으로 진행해 ▷마을자원 현황 파악 ▷마을 운영 방향에 대한 주민 인터뷰 ▷마을 진단 과정을 거쳐 각 마을의 특성에 맞는 활성화 방안이 도출됐다.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백미 지원

대한적십자사 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는 지난달 3일부터 이달 5일까지 '2025 누구나 DIY 기부 캠페인 시즌 4'를 진행해 조성된 기부금으로 희망풍차 결연가구 400세대와 도내 복지시설에 900여 포의 백미를 전달했다.

캠페인은 은행연합회의 후원으로 총 목표액 4억원 규모의 기부금이 조성됐으며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결연세대와 취약계층을 위한 생계 지원에 사용됐다.



동부소방서 안전관리 우수 업소 선정

제주특별자치도 동부소방서(서장 강성부)는 2025년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로 우도면 카페 '훈데르트 윈즈'를 선정하고, 이에 대한 인증 공표식을 12월 4일 개최했다.

동부소방서는 선정 업소에 '안전관리 우수 다중이용업소' 인증패를 전달하고, 2년간 소방특별조사 및 소방안전교육 면제 등 인센티브를 제공한다.



행복뜰요양원 공모사업 수익금 기부

행복뜰요양원(원장 이덕자)은 최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제주특별자치도 Happy+ 공모사업을 통해 마련한 수익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기탁금은 행복뜰요양원이 올해 3월부터 참여한 제주도 Happy+ 공모사업에서 발생한 수익금으로 마련됐으며 서귀포주간보호센터를 통해 지역사회에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경찰청 안보자문협의회·불자회 성금

제주경찰청 안보자문협의회(위원장 양재웅)와 불자회(회장 장원석)는 최근 제주특별자치도교육청의 위탁으로 청소년 대안교실을 운영하는 백제사(주지 성해스님)를 방문해 청소년 교육 지원을 위한 성금 150만원을 전달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