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경제
제주신화월드 국제 친환경 인증 '그린키' 2년 연속 획득
75개 기본 항목 재인증 외 하수·폐수 별도 처리 등 4가지 추가 충족
위영석 기자 yswi1968@ihalla.com
입력 : 2025. 09.22. 14:40:40

제주신화월드 그린키 인증서 전달식.

[한라일보] 국내 최대 복합리조트 제주신화월드는 국제 친환경 인증 프로그램인 '그린키(Green Key)'를 2년 연속 획득했다고 22일 밝혔다.

'그린키'는 관광 및 서비스업계에서 환경친화적 경영활동을 실천하는 사업장에 부여되는 국제 인증으로 제주신화월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제주특별자치도와 제주관광공사의 인증 컨설팅 및 심사 비용 지원을 받아 재인증에 성공했다.

특히 제주신화월드는 재인증 시 요구되는 75개 기본 항목 외에도 하수·폐수 별도 처리 등 4가지 추가 항목을 충족하며 친환경 경영 수준을 한층 끌어올렸다고 설명했다.

제주신화월드는 폐가전 제품을 E-순환거버넌스와 연계해 소재별 재활용 및 재자원화를 추진하며 자원 순환 경제 활성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와함께 지난 8월에는 폐린넨 기반 자원 순화 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 폐린넨을 다회용 앞치마 등으로 재탄생시키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외에도 음식물 쓰레기 처리 기계를 도입해 내부에서 발생하는 음식물 쓰레기를 자체적으로 처리하고 있다.

고객 참여형 친환경 캠페인으로 제주신화월드는 2박 이상 투숙하는 고객이 객실 청소를 생략할 경우, 환경 보호 동참한 의미로 소정의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제주신화월드 관계자는 "환경과 미래를 생각하는 지속 가능한 경영을 최우선 가치로 삼아 제주 자연과 조화를 이루는 복합리조트가 되겠다"라고 말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