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문정숙 후원자 그린노블클럽 헌액식 진행
고성현 기자 kss0817@ihalla.com
입력 : 2025. 08.26. 23:20:00
[한라일보]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는 지난 22일 2021년에 초록우산 그린노블클럽을 가입한 문정순 후원자에게 그린노블클럽 헌액패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헌액패는 초록우산 고액후원자모임인 그린노블클럽 회원으로서 아동 옹호 및 보호 사업지원을 위해 총 1억원의 후원금을 납부한 후원자에게 감사의 뜻과 마음을 전하는 의미를 담고 있다.

문 후원자는 그린노블클럽 전국 회원 중 교사 출신으로는 최초 가입 회원으로서 의미가 컸으며, 후원금은 도내 인재양성아동들의 재능계발을 위한 장학금과 의료비, 주거비 등으로 취약계층 아동가정에 전달됐다.



사단법인 청연 장학증서 수여식 성료

사단법인 청연(이사장 고홍기)은 지난 23일 아젠토피오레컨벤션센터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도내 초·중·고·대학생 10명에게 장학금과 장학증서를 수여했다.

사단법인 청연은 남녕고등학교 총동문회가 지난 2018년에 설립한 장학법인으로 현재까지 누적 총 306명에게 3억397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



도, 공항 야외노동자 안전 캠페인 전개

제주도는 도노동권익센터(센터장 김경보)와 함께 지난 25일 제주공항 지상조업 현장에서 폭염 속 야외노동자들을 위한 '안전 예방 캠페인'을 펼쳤다.

도 노동일자리과, 한국공항공사 제주공항, 지상조업사운영협의회, 동아오츠카 등이 참여한 이번 캠페인은 제주공항 야외노동자 820여 명을 대상으로 음료를 제공하며 건강과 안전 보호의 중요성을 알렸다.



화북남녀의소대 발대식 24주년 기념식

화북남녀의용소방대(대장 강재천·남정임)는 지난 24일 제주시 삼양동에 있는 제주돈 식당에서 발대식 24주년 기념식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는 화북119센터 김승률 센터장 및 직원들과 화북의용소방대 고문 및 대원들이 참석해 지역 봉사를 위한 결의를 다졌다.



제주시노인회 세대통합 지름떡 만들기

(사)대한노인회 제주시지회(회장 문준식)는 지난 20일 한경면 저지리경로당(회장 김용하)에서 신창성이시돌어린이집(원장 고민실) 원아들과 함께 지름떡 만들기 수업을 진행했다.

원아들은 어르신들께 재롱공연을 선보이기도 하며 세대가 함께하는 행복동행의 흥겨운 시간을 가졌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