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나눔리더’ 도의원들 나눔문화 확산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08.04. 22:30:00
[한라일보] 제주특별자치도의회 이상봉 의장과 임정은·강성의·김승준·양영수·홍인숙·현지홍 의원은 최근 개인 기부프로그램 '나눔리더'에 단체 가입했다.

이들은 도내 리더들이 앞장서 나눔에 동참하는 모범을 보여줌으로써 지역사회 전반에 나눔 문화를 확신시키는 데 크게 기여했다.

제주도의회의 나눔 활동은 단순한 일회성 기부가 아닌, 나눔의 가치를 의정 활동의 중요한 부분으로 여기고 지속적으로 실천하려는 의지를 보여주고 있다.

이상봉 의장은 나눔 문화를 더욱 확산하기 위한 방안에 대해 "제도적 기반 위에 도민들의 자발적 참여가 더해질 때 지속 가능한 나눔 생태계가 구축될 수 있다"고 말하며 "제주도의회는 복지 사각지대를 줄이고, 일상에서 나눔이 실현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삼양동지역사회보장협 ‘휴먼 살피미’

삼양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김태균·김명금)는 지난 2일 지역 내 장년층 1인 가구, 홀로사는 노인 등을 대상으로 밑반찬을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삼양동네 휴먼 살피미'사업을 실시했다.

김태균 동장은 "지역 내 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지역사회의 안전망 구축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생명 제주 신상품 1호 가입 행사

NH농협생명 제주총국(총국장 김동륜)은 4일 농협 제주본부에서 신상품 'NH모두안심재해보험'과 '심플한NH재해보험' 출시를 기념해 신상품 가입 행사를 열었다.

이날 농협중앙회 고우일 제주본부장이 'NH모두안심재해보험'에, NH농협은행 고은정 제주본부장이 '심플한NH재해보험'에 1호로 가입했다.



나눔적십자봉사회, 사랑의 헌혈 캠페인

제주 나눔적십자봉사회(회장 부영식) 회원들은 지난 2일 헌혈의 집 신제주센터에서 '사랑의 헌혈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번 캠페인은 여름철 혈액 수급 안정과 헌혈문화 저변 확대·헌혈 장려를 위해 마련돼, 캠페인을 통해 회원들은 직접 헌혈에 참여했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