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교총 제주 교사 49재 맞아 헌화
김미림 기자 kimmirimm@ihalla.com
입력 : 2025. 07.07. 22:00:00
[한라일보] 한국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강주호)와 제주도교원단체총연합회(회장 서영삼)는 7일 고 제주 모 중학교 교사 49재를 앞두고 도내 한 추모공원을 방문해 헌화하고 애도를 표했다.

앞서 강주호 회장과 서영삼 회장은 유족을 만나 위로를 전하고 진상 규명과 순직 인정을 위해 끝까지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서영삼 회장은 "누구보다 아이들을 사랑했고, 교육을 위해 열정을 다하셨던 고인의 뜻을 깊이 새기겠다"면서 "좋은 교육, 좋은 선생님이 되고자 헌신했던 그 마음을 잊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2025년 장기요양요원 소통의 날 운영

제주도 장기요양요원지원센터(센터장 김성건)는 지난 5일 요양보호사의 날(7월 1일)을 기념해 오리엔탈호텔에서 '2025년 장기요양요원 소통의 날'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총 23명의 유공자(장기근속)에게 표창을 전달하고, '2025년 장기요양요원 우수활동 사례 공모전' 사진·시·수필 부문 입상자(총 48명)에 대한 시상과 수상작 전시가 함께 진행됐다.

김성건 센터장은 "올해 처음 개최된 소통의 날 행사를 통해 어르신 돌봄의 가치를 재확인하고 장기요양요원들이 전문가로서 존중받는 사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우성종합기계 희망풍차 나눔사업장 동참

우성종합기계(대표 조명호)는 7일 대한적십자사제주도지사(회장 정태근)에서 실시하는 '희망풍차 나눔사업장'에 참여해 따뜻한 나눔실천을 약속했다.

우성종합기계는 도내 재난구호활동 및 위기가정 자립지원을 위해 적십자사에 정기적으로 기부하게 된다.



동원유치원 하늘반 구름상점 수익금 기부

초록우산 제주지역본부(본부장 김희석)는 지난 1일 제주시 이도이동에 위치한 동원유치원(원장 현은선)으로부터 기부금 15만5000원을 전달받았다.

기부금은 원내에서 진행된 시장놀이 '구름상점'을 통해 마련돼, 취약계층 아동의 학습비로 지원될 예정이다.



■기사제보
▷카카오톡 : '한라일보' 또는 '한라일보 뉴스'를 검색해 채널 추가
▷전화 : 064-750-2200 ▷문자 : 010-3337-2531 ▷이메일 : hl@ihalla.com
▶한라일보 유튜브 구독 바로가기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