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사랑의열매 복권기금 사업비 전달
김채현 기자 hakch@ihalla.com
입력 : 2023. 02.02. 00:00:00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는 지난달 27일 모금회 회의실에서 '사랑의열매 2023년 복권기금 야간보호사업'전달식을 갖고 선정기관 3개소에 사업비 1억913만8000원을 전달했다.

'사랑의열매 2023년 복권기금 야간보호사업'은 복권판매액으로 구성된 복권기금 중 일부로 사랑의열매를 통해 운영되는 지원사업으로, 아동·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야간 방임아동·청소년의 학습 및 문화체험 활동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이날 전달식에서는 간담회를 함께 진행해 야간보호사업 참여기관들과 사랑의열매 지원사업 방향을 공유하고, 사회복지현장의 아이디어를 나누는 시간을 가졌다.

강지언 회장은 "이번 지원사업을 통해 도내 많은 아동·청소년들의 돌봄 공백 해소는 물론 다양한 교육·문화활동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아라남·여의소대 주택용소방시설 설치

제주소방서 아라남·여성의용소방대(대장 양창용·강은숙)는 지난달 31일 사회적 취약계층 7가구에 대해 주택용소방시설인 단독경보형 감지기를 설치하고 분말소화기와 에어로졸 소화기를 전달했다.

이번 활동은 2023년 주민참여예산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사업 추진의 일환으로 주택용소방시설 지원신청을 한 대상에 설치·보급했으며, 거주자가 스스로의 안전을 위해 주택용 소방시설을 자율 설치하는 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지속적인 홍보 활동을 강화할 예정이다.



제주고산농협 정기총회·건강강좌

제주고산농협은 지난달 31일 한경체육관 다목적실에서 원로회(회장 박상용) 회원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조직 활성화와 건강한 농촌생활 영위를 위한 '2022년도 정기총회 개최 및 웃음치료 건강강좌'를 실시했다.

이날 2022년 결산감사 보고 및 임원선출 승인 안건을 논의하고, 정기총회 폐회 후 이완국 대표(행복한 쉼터 대표)가 '건강하고 활력 넘치는 농촌생활(주제-웃음으로 여는 행복한 세상)'에 대해 강의했다.



자매국수 삼도2동에 이웃돕기 물품

자매국수(대표 문애순)는 지난달 31일 제주시 삼도2동(동장 이상철)에 저소득 가구를 위한 밑반찬용 돼지고기 22개 꾸러미를 지원했다. 자매국수는 지난해 삼도2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복지 자원 제공 업무협약을 체결해 매달 돼지고기 44㎏을 지원하고 있다.



동홍동 해달별어린이집 이웃돕기 성금

서귀포시 동홍동 해달별어린이집(원장 서연문)은 아나바다 나눔장터를 열어 모은 수익금으로 성금 100여만원을 마련해 도움이 필요한 지역아동들을 위해 써달라며 지난달 31일 동홍동주민센터(동장 허연일)에 전달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