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영웅·영재 가족 8년째 이웃돕기 성금
편집부 기자 hl@halla.com
입력 : 2023. 01.26. 00:00:00
7년 전 제주를 찾아와 돌잔치 수익금을 기부한 영웅·영재 가족은 지난 20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이하 제주사랑의열매)를 방문해 도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사용해 달라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영웅·영재네 가족은 아버지 강상부 씨가 우연히 다문화 가정 행사의 사회를 보던 와중 형편이 어려워 돌잔치를 하지 못하는 가족들을 보고 2016년 영웅 군의 돌잔치 축의금을 기부한 것을 시작으로 매년 제주사랑의열매를 방문해 기부금을 전하고 있다. 영웅·영재네 가족이 기부한 성금은 전액 도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강상부 씨는 "나누는 기쁨이 얼마나 큰 행복인지 알기에 앞으로도 꾸준히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온가족이 함께 나눔을 이어가고 싶다"며 "영웅·영재에게도 나눔의 가치를 계속해서 알려주고 싶다"고 말했다.





농협은행 '고향사랑기부 예·적금' 캠페인


NH농협은행 제주본부는 25일 농협은행 제주영업부 객장에서 윤재춘 농협중앙회 제주본부장, 고우일 NH농협은행 제주본부장, 고창균 NH농협지부 제주지역위원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NH고향사랑기부 예·적금' 임직원 가입 캠페인을 진행했다. NH고향사랑기부 예·적금은 전국 영업점과 농협 인터넷·스마트 뱅킹을 통해 100만원 이상 예금과 월 1만원 이상 50만원 이내의 적금에 가입할 수 있다. 고향을 사랑한다는 의미를 담아 가입고객 모두에게 특별 우대금리 0.40%포인트(p)를 제공하며 고향사랑 기부금납부 0.5%p, 만65세 이상을 대상으로 0.1%p 우대금리를 제공한다.





도공무직노조 공영버스지회 성금 기탁


제주특별자치도공무직노동조합 제주시지부 공영버스지회(회장 정형수)는 지난 20일 제주시 공영버스 차고지에서 설맞이 이웃사랑 성금 15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이번 성금은 제주시지부 공영버스지회 노동조합원들이 십시일반 모은 것으로, 도내 복지사각지대 발굴과 해소에 사용될 예정이다.





한림읍에 6년째 익명으로 쌀 기부


제주시 한림읍(읍장 강봉찬)은 지난 19일 익명의 기부자가 관내 저소득층 가구에 전달해 달라며 나눔의 쌀 100포를 기증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자는 6년째 익명으로 매해 설 명절에 쌀 100포를 한림읍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내놓고 있다.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 물품 후원


제주문주란로타리클럽(회장 김완숙)은 지난 20일 대한적십자사제주특별자치도지사(회장 정태근)에 300만원 상당의 설맞이 사랑의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전달된 물품은 가래떡과 돼지고기 50세트로 설을 맞아 지역사회 소외된 이웃에 전달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