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n라이프
[책세상] 야간비행 外
조상윤 기자 sycho@ihalla.com
입력 : 2022. 11.04. 00:00:00
▶야간비행(강호남 지음)=제주출신 건축가이자 시인 강호남(50)씨가 낸 첫 시집. '야간비행'은 시인이 2021년 '서울문학' 신인상으로 등단한 이후 처음 출간한 시집이다. 그는 서귀포시 보목 출신으로 남주고와 연세대를 졸업했다. 연세대에서 도시공학 박사학위를 받았고, 건축시공기술사도 취득했다. 현재 (주)델로시티 상무로 재직 중이며, 국민대 출강, 서울시 중구 건축위원회 심의위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천년의시작.



▶책방길 따라 제주 한 바퀴(고봉선 지음)=소담한 마을의 골목길을 지나다 들어간 작은 책방…. 꽂힌 책을 여는 순간, 당신의 세계에는 꽃이 핀다. 제주 마을 골목골목에 위치한 작은 책방 30곳, 아담한 공간 안에 스민 30개의 거대한 세계. 담앤북스. 2만원.



▶100권을 이기는 초등 1문장 입체 독서법(김종원 지음)='부모의 말' '아이를 위한 하루 한 줄 인문학' 시리즈 등으로 새로운 교육 인사이트를 제공해온 김종원 작가의 첫 독서 교육서. 한 문장 읽기만으로 100권 이상의 효과를 거두는 '1문장 입체 독서법'을 제안하고 있다. 위즈덤하우스. 1만7500원.



▶인류세 쫌 아는 10대(허정림 글, 이혜원 그림)=미래를 살아갈 청소년들이 꼭 알아야 할 새로운 개념 '인류세'의 정의와 의미에 대해 과학적인 근거를 통해 설명하고, 인류세의 시작을 둘러싼 환경·문화적 논의와 지구 생태계에 미치는 영향, 인류가 지구에 올바른 흔적을 남기기 위해 실천해야 할 행동들을 담은 교양 과학서. 풀빛. 1만3000원.



▶바닷속 타임캡슐 침몰선 이야기(야마후네 고타로 지음)= 저자가 발굴 조사에 참여했던 크로아티아의 베네치아 공화국 침몰선 갈리아나 그로사, 코스타리카의 덴마크 노예선이었던 침몰선 두 척, 바하마 하이본케이섬의 대항해 시대 침몰선 등 여섯 곳의 침몰선 유적 발굴 현장이 생생하게 담겨 있다. 플루토. 1만6800원.



▶탈인지(SF로 철학하기 그리고 아무도 아니지 않은 자로 있기)(스티븐 샤비로 지음, 안호성 옮김)=철학과 SF를 매개하며 다양한 분야를 넘나드는 이 책은 만약 현실로 존재한다면 극도로 위험하고 고통스러울지도 모르는 상황에 대리적으로 응할 수 있는 연습의 기회를 제공한다. 갈무리. 2만2000원.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