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한국공항 도내 장애인 운동선수 4명 채용
세이브제주바다 자원순환 해양 환경교육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2. 07.04. 00:00:00
한진그룹 계열사인 한국공항(주)은 ESG경영 실천 및 지역사회 기여방안의 일환으로 제주도내 장애인 운동선수들을 1일자로 채용했다고 3일 밝혔다. 채용인원은 4명으로 배드민턴, 배구, 슐런 3개 종목에서 꾸준하게 활약하고 있는 선수들로 구성됐다.

이번 채용에 앞서 지난달 29일에는 제주시 조천읍 교래리 제동목장에서 선수들과 가족 등이 참석한 가운데 입사 환영식을 개최하기도 했다.

한국공항 임종도 상무는 "이번 채용을 통해 전문트레이너에 의한 정기적인 관리 등으로 좀더 안정적인 환경에서 운동에 전념할 수 있게 돼 경기력 향상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도내 장애인 운동선수 채용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임을 밝혔다.



세이브제주바다 민간자원순환 해양 환경교육


사단법인 세이브제주바다(이하 세제바)가 5월부터 10월까지 2022 환경부 민간자원순환 활동 촉진 사업의 하나로 해양 환경교육을 펼치고 있다.

제주시 구좌읍 세제바 김녕 비치클린센터에서 이뤄지는 이번 행사는 SNS(인스타그램)계정을 통해 사전 접수한 사람을 대상으로 해양 환경 관련 실내 교육을 마친 뒤 인근 바다로 나가서 비치클린을 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비치클린 활동을 통해 바다에서 직접 주운 해양 쓰레기 등을 활용한 정크아트, 업사이클링 열쇠고리 만들기 체험도 마련된다.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 탄소중립 캠페인


서귀포시와 서귀포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는 지난 2일 제주월드컵경기장에서 제주유나이티드FC와 국내 프로스포츠 구단 최초로 '탄소중립 축구경기'에 앞서 탄소중립 캠페인을 전개해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들은 '2050 탄소중립' 부스와 '구자철 선수가 알려주는 탄소중립 포토존'을 운영하며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하귀농협 청춘 실버대학 수료식


하귀농협(조합장 강병진)은 지난달 30일 농협 복지센터 회의실에서 '하귀농협 청춘 실버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청춘 실버대학은 지난 4월 개강 후 총 12회에 걸쳐 각계 전문강사를 초빙해 노후설계, 건강관리, 생활법률, 보이스피싱 예방 등 현대사회 노인의 역할과 지혜를 함양할 수 있는 내용으로 꾸려졌다.



SK핀크스 안덕면 일대 송전탑 지중화


SK핀크스는 제주 지역사회와의 동반 상생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하나로 약 90억원을 들여 서귀포시 안덕면 일대의 고압 송전탑 4개소를 지중화해 경관을 개선했다고 3일 밝혔다. 지중화 공사가 이뤄진 해당 도로는 안덕면의 주요 관광지인 방주교회, 본태박물관, 카멜리아힐 등을 잇고 있는 곳이다.



서귀포시 동부보건소 ‘마음건강 힐링캠프’


서귀포시 동부보건소(소장 송순오)는 지난 1일 표선면사무소 대강당에서 한웅 시장 직무대리 등 지역 내 단체장과 지역주민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2년 마음건강 힐링캠프'를 개최했다.



서귀포수협 신입직원 7명 채용


서귀포수산업협동조합(이하 서귀포수협)은 최근 수협중앙회가 주관하는 상반기 '수협회원조합 2022년 전국 일괄공개채용'을 통해 신입직원 7명(일반관리직 6, 기술·기능직 1)을 채용했다.



범죄예방위원 자원봉사회 역량강화 워크숍


법무부 청소년범죄예방위원 제주지역협의회 자원봉사분과위원회 동부지구(회장 백희순)는 지난달 29일 황금어가 세미나실에서 6월 월례회 및 위원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제주바다환경보전협 해양쓰레기 수거


(사)제주도바다환경보전협의회(회장 한광수)는 지난 2일 제주시 애월읍 신엄리 몽돌 해안가에서 깨끗한 환경을 보전하기 위해 해양쓰레기 2t가량을 수거하는 정화활동을 전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