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정치/행정
[제주지사 후보 출마의 변] 오영훈 더불어민주당 후보 “제주 새 미래 여는 일하는 해결사”
강다혜 기자 dhkang@ihalla.com
입력 : 2022. 05.16. 00:00:00
제주와 도민들을 위해 현재의 위기를 극복하고 새로운 미래를 여는 '일하는 해결사' 역할을 다하기 위해 담대한 도전을 결심했다. 제주는 지역경제의 저성장 고착화, 희망을 잃어가는 청년들, 도민들의 삶의 질 악화, 사회적 갈등 심화, 위협받는 청정 자연환경 등 5대 위기에 처해 있다. 이를 극복하지 못한다면 제주의 미래는 없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위기를 이겨내고,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해결사가 절실하다.

또 대전환 시대를 맞고 있는 제주를 이끌 리더는 통찰력을 갖고 새로운 미래비전 수립 후 실천하는 능력과 중앙 무대에서도 통할 수 있는, 풀뿌리 일꾼이어야 한다. 재선 도의원과 재선 국회의원을 역임하면서 지역 일꾼으로 검증받았고, 도민 숙원인 4·3 문제 해결 등을 통해 실천력을 인정받았다.

제주는 더 이상 변방이 아니라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할 수 있다. 제주의 새로운 미래를 도민과 함께 열어가기 위해 현안 해결사이자 일하는 도지사가 되겠다. 제주가 대한민국을 넘어 세계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새로운 역사를 만들어가겠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