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보도자료 작성·언론 대응 매뉴얼 발간
이정오 기자 qwer6281@ihalla.com
입력 : 2021. 12.02. 00:00:00
제주특별자치도는 공직자들의 홍보 역량 강화를 위해 언론홍보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1일 밝혔다.

'공무원의 세계에서 살아남는 특급 PR법'이라는 제목으로 발간된 이 책자는 각 부서의 정책과 홍보를 연결할 수 있도록 홍보 업무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담겼다. 또 여론 수렴과 벤치마킹을 위한 언론 모니터링 방법을 시작으로 보도자료 작성법, 공유 및 배포 시점, 취재 응대 및 인터뷰 요령 등이 수록됐다.

특히 언론과 적극적으로 소통해 도정 정책을 안내할 수 있도록 취재 협조나 답변 방법 등을 사례와 함께 제시해 공직자 누구나 대응할 수 있도록 했다.

발간된 책자는 실·국·본부, 직속기관·사업소, 합의제, 행정기관, 행정시로 배부됐다.



취약계층 농업인 200가구에 물품 지원

농협제주지역본부(본부장 강승표)는 지난달 30일 농협본부 주차장에서 취약계층 농업인 200가구에 지원할 겨울나기 물품(이불·담요·우비)을 제주도사회복지협의회(회장 고승화)에 전달했다. 이번 지원물품은 농촌사랑범국민운동본부로 부터 후원받은 것으로 취약계층 농업인에게 지원될 예정이다. 농촌사랑범운동본부는 2005년 12월 설립 후 농촌복지 등 지원사업을 하고 있는 비영리 사단법인이다.

강승표 본부장은 "어려운 농업인에 대한 관심과 나눔을 이어가고, 지역사회와 함께하는 농현 구현을 위해 나눔문화 확산에 선도적인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제주시새마을부녀회 김장김치 담아주기

제주시새마을부녀회(회장 홍경애)는 지난달 30일 제주시새마을알뜰매장에서 읍면동새마을부녀회장 및 결혼이주여여성 등 50명이 참석한 가운데 따뜻한 겨울나기 김장김치 970여 포기를 담아 제주시내 홀몸노인, 어려운 가정, 조손가정, 결혼이주여성 등 322가구 및 관내 사회복지시설 5개소를 대상으로 나눔행사를 개최했다.



제주-충북 국제로타리 교류해 쌀 기탁

국제로타리3662지구(제주·총재 김하석)와 3740지구(충청북도·총재 지용민)는 지난달 29일 쌀10㎏ 150포를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강지언)에 기탁했다.

기탁된 물품은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제주21세기한중국제교류협회 마스크 쾌척

제주21세기한중국제교류협회(회장 강영식)는 지난달 30일 서귀포칼호텔에서 한중우호행사를 개최한 가운데 중앙동주민센터(동장 김용철)에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마스크 2000장과 쌀(10㎏) 20포를 쾌척했다.



오라동부녀회 플로킹챌린지 전개

제주시 오라동새마을부녀회(회장 박금환)는 최근 오라동주민센터에서 수령한 쓰레기봉투와 장갑을 가지고 연미마을 조설대 주변을 산책하며 건강과 환경을 지킬 수 있는 플로킹챌린지를 실시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