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농협 4분기 범농협 사회공헌상 수상
이정오 기자 qwer6281@ihalla.com
입력 : 2021. 11.30. 00:00:00

고봉주 조합장

제주시농협(조합장 고봉주)이 농협중앙회가 선정하는 2021년 4분기 범농협 사회공헌 우수사무소로 선정됐다. 범농협 사회공헌 우수사무소는 중앙회, 금융지주, 경제지주, 전국 농·축협 1118개소를 대상으로 심사해 10개 사무소를 뽑는 상으로, 이번에 제주시농협이 제주에선 유일하게 뽑혔다. 수상 사무소에는 농협중앙회장 표창패·시상금과 함께 유공직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된다.

제주시농협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이 가중된 이웃들을 위한 밑반찬 나눔활동, 우리농산물을 이용한 막된장·맛간장을 제작해 사회복지시설에 기탁, 장애인 문화예술교육 봉사활동, 제주안전체험관 체험 안내봉사 참여 등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해 지역사회 발전에 역할을 한 점을 평가받았다.



제주관광공사 행정안전부 장관상 수상


제주관광공사(사장 고은숙)는 최근 행정안전부, 인사혁신처, 국무조정실이 함께 진행한 '2021 하반기 범정부 혁신우수 적극행정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지방공사·공단 부문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29일 밝혔다.

제주관광공사는 '빅데이터 기반, 제주형 관광 방역체계 구축 통한 관광-방역 WIN-WIN'사례로 행정안전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설명했다.

해당 사업은 제주를 방문하는 관광객들이 혼잡한 관광지를 피해 코로나19 감염 우려와 과잉관광에 대한 걱정 없이 제주관광을 즐길 수 있도록 '실시간 관광지 혼잡도 분석 서비스'와 '세계 최초 느린 여행길 내비게이션 슬로우로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제주관광공사 관계자는 "관광객 및 도민과 공감 할 수 있는 적극 행정을 통해 위드 코로나 시대 경쟁력 있는 사업으로 제주관광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제주도장애인지원협의회에 사랑의 마스크


(사)희망을나누는 사람들이 최근 제주도장애인지원협의회에 (주)톱텍으로부터 기탁 받은 마스크 25만6000여 장을 전달했다. 마스크는 제주도장애인지원협의회를 통해 지역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에게 배부된다.



건입동적십자봉사회 사랑나눔 김치담기


건입동적십자봉사회(회장 윤봉실) 회원은 지난 25일 사랑나눔 김치담기를 해 취약계층과 적십자 밑반찬도시락 희망풍차 결연자 등 100여 가구에 전달했다.



새마을도협 안창준 백혈병 치료비 전달


새마을지도자제주특별자치도협의회 안창준 회장은 29일 외도초등학교(교장 이금남)를 방문해 백혈병으로 투병 중인 어린이 2명에게 치료비에 써달라며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