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 자연보호 캠페인
김도영 기자 doyoung@ihalla.com
입력 : 2021. 07.21. 00:00:00
제주시학교운영위원장협의회(회장 고덕훈)는 지난 17일 함덕해수욕장 일대에서 '코로나19 감염 예방 홍보 및 자연보호 캠페인'을 전개했다.

이날 협의회 임원 20여명은 도민 및 관광객들을 대상으로 '코로나19 예방 3행(行)·3금(禁) 수칙' 전단 배포와 함께 보건용 마스크를 나눠주며 해수욕장에 밀려 온 쓰레기를 줍는 등 주변 정화 활동을 실시했다.



신임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차장에
제주출신 문성요 전 국토부 단장 임명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신임 차장에 문성요(54·사진) 전 국토교통부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이 20일자로 임명됐다.

신임 문 차장은 제주출신으로 국토교통부에서 정책기획관, 공공주택추진단장, 주거복지기획과장, 수도권정책과장 등 핵심 분야 보직을 두루 역임했다.

문 차장은 제주사범대부설고(1회)와 고려대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94년 행정고시 37회로 공직에 입문했으며, 가족으로 부인 김민정씨와 2남을 두고 있다. 제주도지방변호사회 회장을 지낸 문성윤 변호사의 친동생이기도 하다.

문 차장은 2020년 10월부터 도시재생사업기획단장 직을 맡아 현장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 지역특성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재생을 실현하고 구도심과 노후주거지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등 도시, 주택분야 전문가로 알려졌다.



아라동적십자 한광문 회원 수박 100통 후원


제주시 아라동적십자봉사회 한광문 회원은 지난 19일 홀로 사는 어르신 등 폭염 취약계층 이웃들이 건강하고 시원하게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수박 100통(100만원 상당)을 아라동주민센터에 후원했다.

한광문 회원은 "코로나19 장기화와 폭염으로 인해 더 힘든 생활을 하고 있는 취약계층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지역사회를 위한 따뜻한 이웃사랑 나눔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신임 공무원연금공단 상임감사에 김태영


공무원연금공단은 제19대 신임 상임감사로 김태영(50·사진) 전 더봄미디어웍스 감사가 임명됐다고 20일 밝혔다.

신임 김태영 상임감사는 제주 출생으로 제주대학교 영어영문학과를 졸업하고 대통령비서실, 충청남도청, 국회사무처, (주)KAC공항서비스, 국가안보실 등 공직 및 민간에서 정무, 입법, 기획, 예산 분야를 다뤘다.



바르다 김선생 연동신시가지점 이웃사랑


바르다 김선생 제주연동신시가지점(대표 윤석진)은 지난 19일 노형동주민센터에 하절기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후원 식료품으로 갈비 만두 1000개(50만원 상당)를 '솜뽁 ♥ 살레와 나눔 냉장고'로 전달했다.

후원받은 물품은 하절기 독거노인 및 주거 취약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노형동주민센터 1층에 설치된 '솜뽁 ♥ 살레와 나눔 냉장고'는 지역주민과 후원업체들이 십시일반 나눔의 정을 모은 신선식품과 생활용품 등으로 채움과 비움의 선순환을 이어가고 있다.



라마다프라자 신임 총지배인에 조남규씨


라마다프라자 제주호텔은 조남규(사진)씨를 신임 총지배인에 선임했다고 20일 밝혔다.

조남규 신임 총지배인은 30여년 동안 한국 유수의 인터내셔널 브랜드 호텔과 괌, 일본 등지의 메리어트 계열 브랜드에서 인사, 세일즈&마케팅, 객실 등 다양한 호텔 전문 경력을 쌓아왔다. 특히, 메리어트 계열 호텔의 운영 총괄로서 오랜 실무경험과 리더십을 겸비했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