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사람과사람
중문농협 부녀회장협 사랑의 반찬 나눔
최다훈 기자 orca@ihalla.com
입력 : 2021. 06.23. 00:00:00
중문농협 부녀회장협의회(회장 김순녀)는 지난 20일 중문농협 유통사업단 구내식당에서 코로나19 장기화로 더욱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한 사랑의 반찬선물 꾸러미 나눔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김, 젓갈류, 과일류, 계란 등으로 구성된 70세트(300만원 상당)의 꾸러미를 만들어 관내 고령 농업인과 취약계층에게 전달했다.

제주청소년교화연합 유해환경 개선 계도

(사)제주도청소년교화연합회(회장 강덕부)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은 지난 18일 한라초등학교 일대에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학교 인근 문구점에서 청소년 유해물건인 레이저 빔과 청소년 유해약물로 분류된 초산에틸이 함유된 칼라풍선 등을 청소년에게 판매하지 않도록 계도활동을 전개했다.

제주남초 평화사진전 ‘평양이 온다’ 전시

제주남초등학교(교장 김진선)는 지난 21일부터 ‘통일안보교육주간’ 운영과 함께 학교 중앙 현관에 제주도교육청과 6·15공동선언실천 남측위원회 제주본부가 공동 실시하고 있는 찾아가는 평화사진전 ‘평양이 온다’를 진행하고 있다.

학교 관계자는 "학생들이 분단국가에 살고 있는 학생으로서 분단의 아픔 극복을 위해 어떤 역할을 해야할지 생각하는 의미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 기대한다"고 전했다.

평대초 책사랑 주간·도서관문화의 날

평대초등학교(교장 유정희)는 지난 21일부터 2주간 책사랑 주간 및 6월 도서관 문화의 날 '희망듬Book'행사를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책사랑 주간은 ‘온 책 읽기’ 행사로 독서 골든벨 대회와 도서관에서 다양한 책을 읽고 이와 관련한 책 표지 그리기, 책 속 주인공 그리기, 책 추천사 쓰기 등 학년군 별 작품 제작, 도서관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이뤄졌다.

표선로타리클럽 이웃돕기 성금 기부

표선로타리클럽(회장 함승범)은 지난 20일 표선해비치호텔에서 개최된 '제주 표선 로타리클럽 제15대·제16대 회장 및 임원 이사 이·취임식'에서 이웃돕기 성금 200만원을 기부했다.

성금은 전액 표선면 더불어 함께 캠페인 기금에 적립돼 어려운 이웃을 위해 쓰일 예정이다.

양재복 위원장 어려운 이웃에 성금

양재복 남원읍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지난 21일 서귀포시 남원읍(읍장 현종시)을 방문해 코로나19 감염에 취약한 이들을 돕는 데 사용해달라며 성금 300만원을 제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김남식)에 기탁했다.

양재복 위원장은 지난해에도 100만원을 기부한데 이어 올해도 꾸준히 기부에 참여하고 있다.

서귀포예술의전당 미술·음악 감상 교육 개설

서귀포예술의전당이 8월부터 시작되는 '2021 꿈다락 토요문화학교' 미술·음악 분야 예술 감상 교육생을 모집한다.

미술 감상 프로그램은 '마음에 흐르는 미술로드'를 주제로 한국미술협회 서귀포시지회 회원들이 강사로 참여해 초등생과 중학생을 대상으로 강의한다. 음악 감상 프로그램인 '서양악기 탐험'은 상상예술마당의 전문 연주가들이 강의를 맡는다.

교육생 모집은 미술 감상의 경우 7월 6일 오전 10시, 음악 감상은 7월 20일 오전 10시부터 선착순으로 이뤄진다.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장애인 등은 접수 후 증빙서를 제출하면 10% 범위 내에서 우선 선정할 예정이다.
이 기사는 한라일보 인터넷 홈페이지(http://www.ihalla.com)에서 프린트 되었습니다.

문의 메일 : webmaster@ihalla.com